- ‘컨트롤러 보호가드’, ‘베이스 스테이션 연장 케이블’ 선보여

HTC VIVE(바이브)의 국내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은 7월 16일, 바이브 컨트롤러를 외부충격으로부터 보호해주는 ‘바이브 컨트롤러 보호가드’와 베이스 스테이션 전원 어댑터의 케이블을 5미터 더 연장해주는 ‘베이스 스테이션 연장 케이블’을 출 출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바이브 컨트롤러 보호가드'는 룸 스케일 360도 모션 트레킹 기술을 통해 실감나는 VR체험을 선사하는 HTC 바이브에 맞춤형 액세서리다. 사용자는 VR콘텐츠에 따라 역동적인 움직임을 취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과정에서 컨트롤러가 예기치 못한 데미지를 입을 수 있다.

특히 VR방과 같이 VR기기 구동 시간이 길고, 다양한 고객들이 체험을 하는 곳의 경우, 발생 확률이 더욱 높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아이템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어, 이러한 고민거리를 단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액세서리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베이스 스테이션 전원 연장케이블(5미터)'은 모션 트래킹 기능을 담당하는 바이브 베이스 스테이션의 설치를 보다 간편하게 해주는 액세서리다.

베이스 스테이션의 권장 설치 높이는 360도 모션 트래킹을 위해 다소 높은 2미터로, 설치하는 환경이나 높이에 따라 전원 어댑터의 케이블 길이가 미치지 못해, 상단에 멀티탭이나 전원 콘센트를 추가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해당 액세서리를 사용하면 전원 케이블의 길이를 5미터 추가 연장이 가능해 별도 작업을 할 필요 없이 깔끔하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