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국내 공식 유통사 에스라이즈는 뉴노멀 시대에 최적화된 개인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모델인 HP 프리미엄 노트북 'HP ENVY 14-eb0502TU'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16:9 노트북보다 11%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하는 16:10 화면비를 가지고 있는 ENVY 14는 WUXGA(1920 x 1200) 해상도와 함께 멀티 터치 IPS(광시야각)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더불어 인간의 눈으로 지각할 수 있는 색상 차에 대한 척도 단위인 'Delta E' 값이 2 미만으로 보다 자연의 색에 가까운 컬러를 구현하는 등 창작 작업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가 장점이다.

외관은 알루미눔 메탈 바디로 제작되어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17.9mm의 얇은 두께와 1.47kg의 무게로 휴대성 또한 뛰어나다. 

ENVY 14는 10nm 슈퍼핀 공정 기반의 윌로우 코브 아키텍처가 적용된 최신 11세대 인텔 코어 i7-1165G7 프로세서가 적용되었으며, 통합된 PCl-E Gen4, 새로운 메모리 컨트롤러, 썬더볼트4, 내장형 Iris Xe 그래픽 등 이전 10세대 대비 성능과 기능 모두 향상되었다. 

IR 열센서와 듀얼 팬 및 히트 파이프로 구성된 냉각 솔루션을 발열을 방지하며, 풍부한 저음이 강점인 뱅앤올룹슨의 스테레오 스피커도 적용됐다. 지문 인식기를 통한 위도우 헬로 기능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로그인 가능하며, 웹 카메라 차단이 가능해 사생활 보호도 문제 없다. 또, HP QuickDrop을 통해 PC 와 모바일 장치간 빠르고 안전한 무선 전송이 가능하며, PC, Android, iOS 장치 간 파일, 사진, 동영상 등을 더 쉽고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이 외에도 30분만의 충전으로도 전체 배터리 용량의 50%까지 충전되는 HP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PD(파워 딜리버리) 충전도 가능해 외부에서 사용 시 배터리 걱정을 줄일 수 있다.

HP Envy 14-eb0502TU은 국내 주요 온라인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자 전원에게 한컴 오피스를 증정하고 포토 상품평을 남기면 HP 정품 노트북 슬리브를 제공하는 론칭 기념 행사도 진행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