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공식 유통사인 디앤에스아이티는 워크스테이션의 강력한 성능은 유지하면서 뛰어난 휴대성과 내구성은 물론 보안성까지 갖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HP ZBook Firefly 14 G8-W0DRAV'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HP ZBOOK 시리즈는 4K 영상 제작 및 복잡한 3D 랜더링 등 기업과 산업 현장의 전문가에게 필요한 강력한 성능은 물론 보안과 내구성 3박자를 갖춘 HP의 대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이다.

특히, HP ZBook FireFly 14 G8의 무게는 1.35kg으로 일반 소비자용 노트북 수준이다. 고성능을 갖추면서도 무게를 대폭 감소시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무겁다라는 편견을 깬 뛰어난 이동성이 특징이다. HP 역대 가장 작고 가벼운 ZBook 이다.

디스플레이 역시 장점이다. 35.6cm(14인치)화면 크기의 전문가용 'HP DreamColor'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DreamColor는 10억가지 이상의 컬러를 생성하고 1,024개의 빨강, 노랑 및 파랑 음영을 제공한다. 또 채널당 1,024색 단계와 10억개 이상의 색상이 원활한 명암과 일관된 색상 그라데이션을 표현한다.

더불어 기존 sRGB 보다 25% 더 넓은 색을 표현하는 DCI-P3 색 영역 100%를 지원하며, 눈부심 방지 기능이 더해진 500nits 밝기로 외부에서도 생생하고 사실적인 색상을 구현한다. IPS 타입 패널로 178도 광시약각을 지원해 다양한 각도에서도 색상 왜곡 없는 화면을 활용할 수 있다.

모바일 워크스테이션답게 보안성과 내구성도 뛰어나다. 프라이버시 셔터와 안면 인식 IR카메라를 통한 물리적인 차단으로 악의적인 감시의 시선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한다. 더불어 자가 치유 BIOS의  'HP Sure Start', 'HP Sure Recover' 등 다양한 보안 솔루션이 적용되어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고, 이를 감지해 복구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내구성과 신뢰성을 상징하는 미 군사등급 테스트 MIL-STD-810H를 통과하여 일반 업무용 장비를 능가하는 수준으로 설계됐다.

디앤에스아이티 김다혜 대표는 "완전히 새롭게 바뀐 ZBook FireFly 14 G8을 국내 시장에 론칭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강력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의 성능과 휴대성까지 강조한 이번 ZBook FireFly 14 G8을 다양한 기업과 산업현장에서 사용하게 될 수 있다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HP ZBook Firefly 14 G8-W0DRAV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디앤에스아이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되는 론칭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