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한마디에 부사장 자리 날라갔네···애플 구매담당 사임

▲ 사진 = 대니얼 맥 인스타그램
▲ 사진 = 대니얼 맥 인스타그램

‘말 한마디가 천냥 빚도 갚는다’라는 말이 있죠. 이번엔 농담 한번으로 부사장 자리를 잃은 사람이 있네요.

블룸버그 통신을 통해 확인된 것으로 애플의 구매 담당 부사장 '토니 블레빈스'가 사임된다고 하는데요. 정확한 사임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달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틱톡(TikTok)에 올라온 영상이 발단이 됐다고 합니다.

영상에서 블레빈스는 “직업이 무엇이냐”라는 질문에 “나는 비싼 차도 있고 골프도 치고 가슴 큰 여자들을 만진다”며 “그래도 주말과 휴일은 쉰다”고 농담을 했다고 합니다. 이 말은 영화 ‘아더’의 한 구절을 인용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문제는 이 발언으로 인해 애플이 조사를 착수했고, 애플 CEO를 비롯한 경영진들이 공개적으로 노동력의 다양성과 여성의 권한을 옹호해왔는데, 해당 발언에 대해선 적절치 않아 분노를 표시했다고 합니다.

이에 블레빈스는 “저의 잘못된 유머 시도로 기분이 상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다”고 하는데요. 역시 사람은 말을 조심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뱀이다~ 뱀이다~, 아니 형이 왜 거기서 나와···한강공원에 독사?

▲ 사진 = 인스타그램
▲ 사진 = 인스타그램

1박 2일에서 뱀이다~ 뱀이다~ 하는 노래를 한번쯤 들어 보셨을 텐데요. 아니 그런데 그냥 뱀이 아니라 독사가 한강공원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이번 소식은 한 반려동물 미용사 SNS 계정을 통해 확인된 내용인데요. 마포구 한강공원에서 갑자기 난타 난 독사에 반려견이 물려 생명이 위태로운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에 서울시 측은 “최근 환경변화로 인해 독사 유입이 많다”고 설명했다고 하는데요.

만약 한강공원에서 운동이나 반려동물과 산책을 한다면, 바닥에 뱀은 없는지 조심해서 산책하시길 바랍니다.

 

‘러시아’ 국가대표도 잡아가네··· 37세인데도 강제징집

▲ 사진 = 에버턴
▲ 사진 = 에버턴

러시아가 우크라 전쟁이 장기화됨에 따라 동원 징집령을 명했는데요. 30만명 징집 대상에 35세 이하에 예비군 경험이 있는 사람이 대상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최근 ESPN, CNN, 더 선 등의 외신에서 흥미로운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프리미어리그 에버턴 그리고 러시아 국가대표로 뛰었던 디니야르 빌랴레치노프(37)가 러시아군 징집 통보를 받았다고 그의 아버지가 전했습니다.

아버지는 아들이 군 복무를 한 적은 있지만 스포츠 분야에서 한 것이고, 19년 전에 복무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징집 대상 기준은 35세까지인데 아들은 37세인데도 불구하고 강제징집 대상이 됐다고 하네요.

전쟁 여파로 전 세계가 곡물, 천연가스 자원 인플레로 힘들었는데요. 이젠 자국민도 강제징집되는 상황이네요. 일부는 러시아를 나가려는 국민도 많다고 하는데···. 어서 종전이 됐으면 좋겠네요.

 

프리미엄이어도 3,000$는 너무 심하지 않나? LG Flex OLED TV

LG전자가 IFA서 OLED 패널이 접히는 Flex 모델을 공개한 바 있는데요. 최근 가격과 출시일을 밝혔습니다.

출시일은 10월부터인데 가격이 3,000$(한화 약 430만 원)라고 하네요. 와 42형 크기에 접히는 아이디어가 참 신선하고 좋긴 한데 가격이 너무 비싼 거 아닌가요?

관련되서 해당 소식을 전한 flatpanelshd도 현재 시중에 팔리고 있는 LG 42C2의 가격에 2 ~ 3배에 달하는 가격이라고 지적하네요.

향후 경쟁사와 다양한 모델이 출시가 된다면 조금은 ㅆ…싸지겠죠?

 

NVIDIA DLSS3 프레임 향상은 좋아, 인풋렉은 쪼금 아쉽네

▲ 자료 = Hardwaretimes, Digital Foundry
▲ 자료 = Hardwaretimes, Digital Foundry

NVIDIA RTX 40 시리즈와 함께 공개된 DLSS 3와 관련되어 다양한 벤치정보가 나오고 있는데요. NVIDIA측에서는 게임에 따라 최대 3~5배가량 높은 성능향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소식이 있습니다. 디지털 파운드리(Digital Foundry)는 성능향상이 높아진 것은 좋으나 기존 DLSS 2대비 인풋렉이 조금 증가한다고 합니다.

사이버 펑크의 경우 네이티브 Reflex On 기준에서 62ms였다면 DLSS 2는 31ms를 DLSS 3는 54ms를 기록했고, 마블 스파이더맨 또한 네이티브 동일한 Reflex On 기준 36ms지만 DLSS2는 23ms 인 반면 DLSS 3는 38sm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물론 네이티브 대비 프레임이 증가해 성능 향상되고 인풋렉이 줄긴 했으나, 기존 DLSS 2 대비 인풋렉이 증가하는 것은 아주 쪼금 아쉬운 소식이 아닌가 싶네요.

만약 DLSS 2로도 성능이 충분하고, 조금 더 빠른 반응 속도를 원하는 게이머라면 DLSS 3 초기 버전 보다는 기존 DLSS 2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