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가 프리미엄 게이밍 PC 브랜드 ‘에일리언웨어’(Alienware)의 새로운 게이밍 디바이스 2종과 데스크톱 PC를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은 델이 두번째로 선보이는 퀀텀 닷(QD) OLED 패널 모니터인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F)’와 새로운 게이밍 플래그십 데스크톱 PC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5’(Alienware Aurora R15), 우측 숫자 키패드를 없앤 텐키리스(Tenkeyless) 게이밍 키보드(AW420K)’ 등 세 가지이다.

▲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F)
▲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F)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F)는 델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퀀텀닷(QD) OLED 패널 모니터이다. 델은 올해 3월 최초로 퀀텀 닷(QD) OLED 패널을 장착한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한 제품은 이전 세대 제품보다 낮은 가격대로 QD-OLED 고유의 시네마급 화질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해상도 WQHD(3440x1440), 화면 주사율 165Hz, 응답 속도 0.1ms GtG(Gray to Gray)를 제공해 잔상이나 끊김 현상 없이 쾌적한 게임 실행이 가능하다. 그리고 최신 게임 콘솔용 최대 120Hz 가변주사율(VRR) 기능도 사용 가능하다.

제품 색상은 블랙 계열인 '다크 사이드 오브 더 문’(Dark Side of the Moon)이고, 장시간 모니터를 켜 놓았을 때 화면에 잔상이 남는 OLED 번인(Burn-in) 현상을 포함하여 구매 후 3년간 프리미엄 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5
▲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5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5는 13세대 인텔 코어 K 시리즈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 GPU(NVIDIA GeForce RTX 40 Series GPU), DDR5 4800MHz 메모리를 장착해 이전 세대 모델보다 한층 빠르고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낼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새로운 방열 설계 옵션을 통해 공기 흐름 효율성은 높이고 시스템 발열과 소음은 줄여 장시간 사용에도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120mm 팬 5개와 수랭 CPU 쿨러(라디에이터 240mm)를 장착했고, 240mm 크라이오-테크(Cryo-tech) 수랭식 쿨러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된다.

또한 ‘12단계 그래픽 볼티지 레귤레이션’(voltage regulation)을 통해 장시간 사용해도 높은 전력 수준을 유지할 수 있으며 메인보드에는 ‘볼티지 레귤레이터’(Voltage regulator) 히트싱크 디자인을 적용해 쿨링 효과가 최대한 보장된다. 이를 통해 프로세서에 58%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하여 성능을 향상시키고, CPU 온도를 최대 5도 낮춰 안정적인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다.

외형은 에일리언웨어 특유의 부드러운 곡선미를 살리면서도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색상은 아이보리 계열인 '루나 라이트’(Lunar Light)와 블랙 계열인 다크 사이드 오브 더 문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AW420K)
▲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AW420K)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AW420K)는 우측 숫자 키패드를 제거한 콤팩트 디자인으로 높은 공간효율성과 휴대성을 겸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키보드가 책상에서 차지하는 공간을 최소화하여 보다 쾌적한 사용 환경을 구현하며, 키보드 하단에 3방향 케이블 라우팅 시스템을 적용해 깔끔하게 선을 정리할 수 있다.

정확한 크기는 367.28 x 147.57mm(너비 x 길이)이며 가방에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는 수준이다. 제품 이동 시 USB 파라코드 케이블을 분리하면 더 간편한 보관이 가능하다.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AW420K)는 게임 종류 및 원하는 타이핑 각도에 따라 3단계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체리 MX 레드(CHERRY MX Red) 스위치를 적용해 키감이 우수하고 1억 번 이상 눌러도 견딜 정도로 높은 내구성을 제공한다. 그리고 매끄러운 금속 상판에 키 스위치를 장착한 디자인이어서 먼지나 기타 오염물질 유입을 막고 간편한 청소도 가능하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총괄사장은 “지난 3월 세계 최초의 QD-OLED 패널을 장착한 혁신적인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하였고, 이번에는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QD-OLED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였다.”라며, “새로운 방열 설계를 적용한 게이밍 데스크톱, 우측 숫자 키를 제거해 공간효율성을 높인 텐키리스 키보드까지 델 테크놀로지스는 에일리언웨어 론칭 26주년을 맞는 현재까지 사용자 경험을 혁신시키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에일리언웨어는 향후에도 다양한 시도와 혁신으로 변화하는 사용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최고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