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가 전세계 골프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골프 GTI의 8세대 모델, '신형 골프 GTI'(The Golf GTI)를 국내에 선보이고, 오늘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신형 골프 GTI는 핫해치의 날렵한 라인과 함께 GTI 본연의DNA를 계승하여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시킨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신형 골프 GTI의 디자인 시그니처인 '허니컴 스타일 그릴 에어 인테이크'와 GTI만의 상징성을 드러내는 'GTI 전용 레드 스트립', 그리고 'GTI 레드 크롬 레터링'이 더해져 골프 GTI의 존재감이 드러난다. GTI 전용 레드 스트립은 LED 헤드라이트에서 라디에이터 그릴을 거쳐 VW뱃지로 이어지는 LED 라이트 스트립과 어우러져 폭스바겐만의 인상적인 라이팅 시그니처를 만들어낸다.

이와 함께 프론트 블랙 스포일러, 블랙 사이드 실, GTI 전용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와 어우러진 19인치 애들레이드 알로이 휠은 GTI의 스포티한 감성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한 후면부에는 블랙 리어 디퓨저와 좌우로 배치된 크롬 트윈 테일 파이프가 적용돼 다이내믹한 인상을 더한다.

외관 컬러는 킹스 레드 메탈릭(Kings Red Metallic), 퓨어 화이트(Pure White), 돌핀 그레이 메탈릭(Dolphin Gray Metallic), 아틀란틱 블루 메탈릭(Atlantic Blue Metallic), 딥 블랙 펄 이펙트(Deep Black Pearl Effect) 등 총 5가지 컬러 옵션등으로 제공된다.

골프 GTI는 합리적인 가격과 컴팩트 스포츠카의 대중화를 이뤄낸 모델로, 핫해치(Hot Hatch)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해 하나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한 기념비적인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진화와 혁신을 거쳐 국내 출시되는 8세대 신형 골프 GTI는 터보차저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진화된 구동 시스템을 통해 컴팩트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상의 다이내믹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신형 골프 GTI는 헤리티지를 계승한 디자인, 혁신적인 테크놀로지, GTI만의 드라이빙 감성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한 차원 높은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핫해치 모델"이라며, "탁월한 제품력에 합리적인 구매가격까지 갖춘 신형 골프 GTI는 국내 컴팩트 스포츠카 시장 내 독보적인 모델로 다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