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와 베데스다가 함께 발표하는 개발자 다이렉트(Developer_Direct, presented by Xbox & Bethesda)에서 레이싱 게임 ‘포르자 모터스포츠’(Forza Motorsport)의 새로운 정보가 공개되었다.

포르자 모터스포츠는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산하에 있는 턴 10(Turn 10) 스튜디오가 개발 중이며, F1처럼 서킷에서 진행되는 자동차 경주를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턴 10 스튜디오 개발자들은 포르자 모터스포츠가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하고 몰입감 높은 레이싱을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고 하였다. 특히 엑스박스 시리즈 X에서는 4K 해상도에서 60FPS(초당 프레임)로 구동되고, 엑스박스 시리즈 S에서는 1080p 해상도에서 60FPS로 구동되어서 고화질로 쾌적한 레이싱을 기대할 수 있다.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도 적용되어서 실사와 흡사한 빛 반사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수집 가능한 차량은 500대 이상이고 800가지 이상 고유한 업그레이드와 사용자 지정 개조를 할 수 있다. ‘2021 포르쉐 미션 R’(2021 Porsche Mission R)을 비롯해 새로운 프랜차이즈 자동차도 다수 추가되며 현재까지는 차량 80여 종 목록이 공개되었다.

한편 포르자 모터스포츠는 2023년 중 출시될 예정이며 엑스박스 시리즈 X|S 외에 윈도우 PC(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스팀)로도 출시된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인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를 통해서도 제공될 예정이므로 다양한 IT 기기로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