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사고 많다지만 고의는 선 넘었는데?

최근 전기차와 관련된 다양한 사건 사고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자율 주행에 대한 이슈와 함께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내용 등 여러 이슈가 언급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는 테슬라 차량을 76m 높이의 절벽에서 고의로 추락시킨 사건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추락한 위치는 ‘데블스 슬라이드’ 구간으로 급커그 구간이 많고 가드레일이 설치돼 있지 않아 종종 추락사고가 발생하는 곳인데요. 문제는 운전자가 수동 운전모드로 고의로 사고를 낸 정황이 포착됐다는 점입니다.

다행히도 전원 무사해 구조됐다고 하는데요. 운전자이자 파텔은 현재 살인 미수 사건으로 전환돼 조사중이라고 합니다. 근래에 전기차량 사고가 많다지만 이렇게 고의적으로 살인을 저지르려고 한 것은 정말 아닌 것 같습니다.

 

문화생활 살아나네···공연티켓 판매 팬데믹 전 43% 상승

코로나19 여파로 각종 공연, 뮤지컬, 영화 등 다양한 문화 생활을 즐기는 이용자 수가 감소했는데요.

차츰 위드 코로나와 함께 코로나 정책이 변화함에 따라 최근 뮤지컬과 공연을 즐기는 이용자수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관련되어 재단법인 예술경영지원센터는 2022년 공연시장 동향 총결산 보고서를 통해 2022 공연 티켓은 코로나 19 발생 이전인 2019년 대비 43% 늘어난 5천 590억 원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AMD, RX 6000 시리즈 드라이버 업데이트 2달간 없어

라데온 7000 시리즈를 공식 발표한 AMD가 최근 최신 드라이버와 FSR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대응하고 있죠.

하지만 기존 그래픽카드인 RX 6000 시리즈와 관련된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근 2개월 동안 업데이트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즉 최신 드라이버는 모두 RX 7900 시리즈에만 해당했다는 내용인데요.

이에 따라 기존 RX 6000 시리즈 사용자들은 일부 발생된 문제가 수정되지 않아 다소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최신 제품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 제공도 좋지만, 기존 그래픽카드에 대한 업데이트도 신속히 이루어 지면은 좋겠네요.

 

얇고 튼실한 DDR5 메모리? 서린씨앤아이 ‘팀그룹 티포스 벌칸’ 시리즈

서린씨앤아이가 팀그룹(TeamGroup)의 PC 메모리 티포스(T-FORCE) 벌칸(Vulcan)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티포스 벌칸 시리즈는 DDR5 메모리로 클럭 5600MHz(PC5-44800)에 램 타이밍 CL32 · CL36으로 구분된 모델 2종과 클럭 6000MHz(PC5-48000)에 램 타이밍 CL38인 모델 1종으로 나뉩니다. 그리고 히트싱크(방열판) 색상에 따라 블랙과 레드로 다시 구분되어 소비자는 총 여섯 가지 모델을 구매할 수 있다. 용량은 32GB(16GB 모듈 2개 구성)인데요.

벌칸 시리즈는 안정적인 시스템 자원 운용 및 오버클럭 시 원활한 발열 해소를 위해 고급 알루미늄으로 만든 히트싱크가 장착된 점이 특징입니다. DDR5 PC 메모리 규격과 크게 다르지 않은 LP(Low Profile) 규격으로 만들어져서 다른 하드웨어 장착 시 부딪힐 가능성이 적으며, 긁힘 방지 및 내산성 · 부식 방지를 돕는 특수 가공 처리가 적용되어 장기간 사용해도 안전하다고 하네요.

제품 보증도 해당 모델이 단종될 때까지 보증이 이어지는 라이프 타임 워런티(Life Time Warranty) 방식이라고 하니 새로운 DDR5를 노리는 사용자들에게는 새로운 선택지가 되겠네요.

최근 탄소중립과 기후 이상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노력이 더해지고 있는 가운데 필립스생활가전이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필립스생활가전이 '친환경 에코 키친 세트'에 미니 블렌더를 추가로 선보인다.

 

폐식용유 재활용한 플라스틱 소재 적용했다 ‘필립스 친환경 에코 키친 세트’

최근 탄소중립과 기후 이상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노력이 더해지고 있는 가운데 필립스생활가전이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필립스생활가전이 '친환경 에코 키친 세트'에 미니 블렌더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기존 전기 주전자, 드립 커피머신, 토스터와 마찬가지로 메인 바디 부분이 식물성 폐식용유를 재활용한 100% 바이오 베이스 플라스틱으로 제작됐다. 미니 블렌더는 일반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동일 가전 대비 17%의 탄소 배출을 절감했는데요.

더불어 필립스 에코 키친 세트 미니 블렌더의 감각적이고 세련된 베이지 컬러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어떤 주방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린다. 100% BPA free 트라이탄 소재의 텀블러를 기본 용기로 사용해 블렌딩 후 텀블러에 따로 옮겨 담을 필요 없이 뚜껑만 바꿔 휴대 용기로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