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첫 번째 순수 전기 SUV ‘ID.4’가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ID.4는 2022년 세계적으로 약 17만 대가 고객에게 인도되며 폭스바겐 그룹을 대표하는 순수 전기차 자리에 올랐다. 미국 전기차 전문매체 클린테크니카 집계에 따르면 2022년 독일을 포함한 유럽 10개 전기차 판매 주요국에서 총 6만 7,049대가 판매되어 유럽 브랜드 전기차 중 판매량 1위에 올랐다.

미국 시장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22.5% 증가한 2만 511대가 판매되어 브랜드 전체 성과를 견인했다. 생산 거점 외 첫 출시 국가인 한국에서는 2022년 9월 출시 직후 초도 물량이 모두 판매되었고, 출시 2주 만에 수입 전기차 1위 모델 자리에 등극했으며 여전히 수요가 많은 상태이다.

2022년 하반기부터 미국 채터누가 공장에서 내수를 위한 ID.4 양산이 시작되어 독일 츠비카우 공장에서 생산되는 유럽 및 수출국가들(한국 포함)의 물량 공급은 더욱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ID.4의 이 같은 인기를 업계에서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세그먼트인 준중형 SUV 시장에서 동급 대비 높은 가격 경쟁력과 우수한 상품성을 꼽고 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MEB)에서 비롯된 뛰어난 차체 강성과 여기서 비롯되는 주행감 완성도, 넉넉한 실내 공간, 안전과 관련된 여러 가지 편의 기능 기본 적용 등 ID.4에는 다양한 장점이 있다.

또한 ID.4는 기존 폭스바겐 내연 기관 모델과 비슷한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하며 회전 반경이 짧고 민첩한 핸들링이 가능하다.

국내에 출시된 ID.4는 1회 충전 시 405km를 달릴 수 있으며 급속 충전 시에는 약 36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이머전시 어시스트’가 추가 적용된 운전자 보조시스템 ‘IQ. 드라이브’를 비롯해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IQ. 라이트’, 파노라마 글래스 선루프, 독립 공조 3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등 안전 및 편의성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