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3.5% 기준 금리 동결···금리 인상 끝난 것 아냐

한국은행 이창용 총재가 23일 기준금리를 동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기준 금리 동결로 한은은 1월에 0.25%올린 3.5%로 동결되는데요. 다만 금리인상 기조가 끝났다는 의미는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관련되어 이번 금리 인상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한 이유는 지난 해 이례적으로 물가가 급등해 매회 인상했지만, 이전에는 기준금리를 인상한 후 시간을 둔 후 추가 인상 여부를 검토하는게 일반적이었던 것을 고려해 다시 반영했다고 합니다.

때문에 향후 통화정책 운용에 관련해서 물가 흐름에 따라 추가적인 인상 가능성도 내포하고 있는데요. 모쪼록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 세계 물가가 안정화됐으면 좋겠습니다.

 

 

메가커피 수입 원두에서 ‘곰팡이 독소’ 검출?

국내 커피 대형 프렌차이즈인 메가커피가 수입한 커피 원두에서 곰팡이 독소인 오크라톡신A가 검출됐다고 합니다.

관련되어 식품 당국은 회수 조취에 나섰고, 이에 대응한 메가커피측은 즉각적인 공식 입장문을 밝혔는데요. 내용에 따르면 구매하려던(독소가 검출된) 생두는 수입통관 전 식약처 검역단계에서 독성물질이 나와 즉시 인수를 거절하고 반송조취 했으며, 시중에는 유통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해당 오크라톡신A가 이슈된 이유는 세계보건기구(WHO)가 규정한 발암물질로 일반적인 가열 조리 과정으로 파괴되지 않고 신장과 간의 손상을 유발한다고 하네요.

모쪼록 국내에 공식 유통된 원두에는 이상 없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인텔, 실적 악화 개선위해 배당금 66% 삭감한다

인텔이 지난 2022년 4분기 실적 매출 발표에서 전년 대비 30% 이상 감소한 영업이익을 발표하면서 적자에 전환했다는 내용을 밝혔죠.

관련되어 인텔 CEO는 자신의 연봉을 깎으며 일부 성과금 감소, 인원 조정 등 다양한 조취를 취한 바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인텔이 배당금 또한 66%가량 대폭 삭감한다고 합니다.

이에 분기별 주식 배당금을 기존 0.365$에서 0.125$로 1/3로 줄어든다고 하는데요. 이를 포함한 여러 재정적 개선을 위한 조취를 통해 2023년 30억 달러의 절감 효과와 함께 2025년 말에는 최대 80~100억 달러의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네요.

모쪼록 재정적 악화를 잘 개선하고 AMD에 대응해 좋은 제품을 내놓았으면 좋겠습니다.

 

프로 디자이너를 위한 모니터암 일체형 4K 모니터, 벤큐 PD2705UA · PD3205UA

▲ 벤큐 PD2705UA 측면 모습
▲ 벤큐 PD2705UA 측면 모습

벤큐코리아가 27인치 및 32인치 IPS 패널에 4K 해상도를 제공하는 프로 디자이너용 모니터암 일체형 모니터 ‘PD2705UA’, ‘PD3205UA’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PD2705UA와 PD3205UA는 벤큐코리아가 직접 운영 · 관리하는 벤큐 샵과 벤큐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출시되었는데요. 모니터암이 일체화된 프리모션 스탠드를 장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자유로운 모니터 세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하, 좌우, 전후로 자유롭게 움직이는 프리모션 스탠드는 모니터 화면 위치를 더욱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이고 일반 스탠드에 비해 작은 베이스로 책상 위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더불어 두 제품은 디자이너에게 가장 중요한 정확한 색상 표현에 중점을 두었으며 칼맨(calman)과 팬톤(PANTONE), 팬톤 스킨톤(PANTONE SkinTone) 인증, 그리고 각 제품은 팩토리 캘리브레이션 리포트를 제공해 3.0 이하의 정확한 색수차(Delta E)와 감마 성능을 보장하고 HDR10을 지원하여 실제와 유사한 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디자이너를 위한 편의 기능으로는 모니터와 컴퓨터의 ICC 프로파일을 일치시키는 ICC 싱크(ICC Sync) 기능을 제공하여 디바이스 간 컬러 매핑을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최대 90W 전력 공급이 가능한 USB-C 단자를 제공해 케이블 하나로 오디오, 비디오 및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만 전문가용 모니터인 만큼 제품 가격은 조금 비싼데요. PD2705UA가 899,000원, PD3205UA는 1,090,000원에 출시됐다고 하네요.

 

아이폰 15 시리즈 실물 유출 ‘USB-C’ 적용 확인

▲ 사진 = appleinsider 트위터
▲ 사진 = appleinsider 트위터

아이폰 15 시리즈의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전해진 가운데, 최근 아이폰 15 기본형 모델의 실물 사진이 유출됐습니다.

해당 정보는 트위터 URedditor를 통해 확인된 것으로 아이폰 15 시리즈의 기본형 모델로 실물 사진과 함께 USB-C를 적용한 모습이 확인됐는데요. 이는 일전 루머로만 전해졌던 유럽 연합의 충전 포트 통일화 법률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고 합니다.

더불어 애플은 전용 MFi 인증 칩을 적용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애플이 USB-C 포트 규격은 통일했으나 지금과 같이 애플사의 정품 인증을 받은 악세서리(케이블)를 통해서만 충전이 가능하게 하는 방향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참, 현재까지 알려진 아이폰 15 Pro 시리즈는 뒷면과 옆면이 굴곡진 다자인으로 맥북 프로와 동일한 디자인이 예측되고 있다고 하네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