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C 금리 인상 아닌 동결 가능성 제기

최근 SVB은행 사태와 실버게이트 등 금융기관의 위험해짐에 따라 3월 예정돼 있는 FOMC(공개시장위원회)의 0.5p 혹은 0.25p에 대한 금리 인상 가능성이 동결 혹은 긴축 완화로 전망되고 있다고 합니다.

당초 연준 의장 제롬 파월은 일전 미국 상원 청문회를 통해 최종 금리가 예상보다 높을 수도 있다는 발언과 함께, 추가 금리 인상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 두었는데요.

그 발언과 함께 SVB 은행이 파산하는 등 단기간 고금리 상승으로 인해 은행권에 부담이 가해질 수 있다는 내용과 금융 위기라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어, 이번 FOMC 일정에서는 금리를 동결하거나 혹은 0.25p와 같이 낮은 수준의 인상이 적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미국소비자물가지수인 CPI의 발표인데요 당초 예측은 6%이며, 현재 여러 예상 지수도 6~6.1%로 예상하고 있는 만큼 기준금리 동결 내지는 0.25p 상승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국내 5호점 애플스토어, ‘애플 강남’ 31일 개장한다

국내 애플스토어는 18년 1월 ‘애플 가로수길’을 시작으로 현재 2호점 여의도, 3호점 명동, 4호점 잠실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달 31일에 개장하는 애플 강남은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에서 문을 연다고 하는데요. 관련된 외벽 바리게이트 디자인을 14일 공개했다고 하네요.

애플 스토어에서는 애플의 아이폰 노란색인 아이폰 14와 14+를 포함해 다양한 애플 기기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디야커피, 봄 맞아 햇살 피치우롱티 시즌 음료 선봬

이디야 커피가 봄을 맞아 따뜻한 햇살을 연상시키는 봄 시즌 음료 2종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시즌 음료 바닐라 오트 콜드브루는 오트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바닐라 크림이 콜드브루와 어우러져 담백하게 즐기기 좋고, ‘햇살 피치우롱티’는 우롱티에 달콤한 복숭아와 네이블오렌지의 풍미를 더하고 레몬 향이 나는 허브 레몬머틀을 올려 봄의 햇살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신제품은 오트, 레몬머틀 등을 활용해 싱그러운 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비주얼이 특징이며, 오는 5월 24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참 이디야커피는 이번 신제품과 함께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오트(귀리) 옵션을 도입하며 고객 선택권을 한층 더 넓힌다고 합니다.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토피넛라떼 등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음료를 오트(귀리)로 변경할 수 있으며 기존 음료에 500원을 추가하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블리자드의 기대작 ‘디아블로 IV’, 엑스박스 게임 패스 출시 계획 없음

▲ '디아블로 IV'는 엑스박스 게임 패스 게임으로 출시되지 않는다 (출처=로드 퍼거슨 트위터)
▲ '디아블로 IV'는 엑스박스 게임 패스 게임으로 출시되지 않는다 (출처=로드 퍼거슨 트위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올해 6월 6일 출시를 앞둔 ‘디아블로 IV’(Diablo IV)를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게임으로 제공할 계획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해당 소식은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프랜차이즈 총 책임자 로드 퍼거슨(Rod Fergusson)이 자신의 트위터에서 디아블로 IV가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추가되는지 질문을 받았지만 그런 계획은 없다는 내용으로 트윗을 남겨서 공식화되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2022년 1월에 687억 달러(약 89조 7천억 원)라는 거금으로 블리자드의 모기업인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했는데, 그로 인해 블리자드의 올해 기대작인 디아블로 IV가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추가되기를 기대한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에 결국 블리자드 관계자가 입장을 표명한 것으로 보이네요.

 

AMD 모바일 프로세서 성능 대박이네···‘Phoenix R5 7640U APU’ 긱벤치 유출

▲ 자료 = Videocardz
▲ 자료 = Videocardz

AMD가 ZNE4 아키텍처 기반 데스크톱 CPU를 출시한 가운데, 최근 모바일 저전력 프로세서인 Phoenix-U(피닉스) R5 7640U 벤치마크 정보가 확인됐습니다.

벤치마크 비교군은 LENOVO 82QF에 장착된 R5 6600U와 아직 출시되지 않은 R5 7640U와 비교군으로, 긱벤치 상 싱글 코어 성능은 1,869점으로 약 26.8%상승 멀티코어 성능은 8,853으로 약 22.3%가량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즉 동일한 TDP상 향상된 공정과 아키텍처 개선으로 평균 20% 이상 성능향상이 적용된 셈입니다. 더불어 시스템 정보를 통해 확인된 정보로는 R5 7640U APU는 베이스 3.5GHz 부스트 4.9GHz로 알려졌으며 15W TDP로 설계됐다고 하네요.

이외로 아직 발표되지 않은 R5 7640H는 동일한 6코어 12스레드지만 베이스 4.3GHz에 부스트 5.0GHz을 가지며, 상위 모델인 R5 7840HS는 8코어 16스레드에 베이스 4.3GHz 부스트 5.0GHz에 TDP 35~54W로 향상된 성능을 가질 예정이라고 하니 올해 노트북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라면 이번 APU를 적용한 모델을 눈 여겨 보는 건 어떨까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