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엠(대표 박근택)이 28형(인치) 4K 모니터 ‘Newsync P28U 노블 4K HDR’을 출시한다.

Newsync P28U 노블 4K HDR은 IPS 패널이 장착되었으며 색 영역은 DCI-P3 86%, sRGB 100%, Adobe RGB 82%이다. 최대 해상도는 4K(3840x2160)여서 웹 브라우저 창을 여러 개 띄워 놓고 웹 서핑을 하거나 그래픽 작업을 하는 경우 유용하다.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 5(PlayStation 5) 같은 콘솔을 연결해 4K 해상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몰입감 높은 화면을 볼 수 있도록 3면 슬림 베젤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화면 내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실사와 유사하게 표현해 고화질을 구현하는 HDR 기술도 사용 가능하다. 모니터 화면 분할 기술인 PIP · PBP 기능도 제공된다.

게임 화면에서 위아래가 어긋나게 보이는 티어링(tearing)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AMD 프리싱크(FreeSync)와 NVIDIA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기술도 제공된다. 그리고 장시간 모니터를 보는 사용자의 시력을 보호할 수 있도록 플리커프리(Flicker-Free)와 로우 블루라이트(Low Blue Light) 기술도 사용할 수 있다.

외부 기기 연결용 인터페이스로는 DP 1.2 1개와 HDMI 2.0 포트 1개, USB 3.0 포트(허브 방식) 2개, 오디오 출력 포트 1개가 제공된다.

비트엠 윤양선 팀장은 “성능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4K 모니터를 시장에 많이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적극 넓히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