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가 포스터와 안내문을 간편히 제작할 수 있는 A1 사이즈 데스크탑 대형 잉크젯 복합기 TC-20M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제품 ‘TC-20M’은 자체 확대 복사 기능 및 USB 다이렉트 인쇄 기능을 갖춰 외부 PC 연결 없이도 출력 작업이 가능하다. 간단한 조작으로 롤 용지나 낱장지에 출력하여 A4 크기의 원본을 바탕으로 A1이나 A2 크기로 확대 복사할 수 있다. 또한 전단지, 원고, 두꺼운 종이에 출력된 이미지 등을 대형 사이즈로 복사할 수 있어, 음식점의 안내문이나 수업 보조자료, 여행사 포스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반복인쇄기능도 TC-20M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다. 한 장의 원고를 A1 사이즈 용지에 여러 개 배치하여 한 번에 많은 양의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어 개성 있는 포장지를 제작할 수도 있다.

더불어 A4사이즈의 평판 스캐너와 최대 A1사이즈까지 인쇄 가능한 프린터를 결합한 콤팩트 데스크탑 복합기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PC 연결 없이A4 사이즈의 출력물을 확대 복사하는 기능을 탑재해 대형 프린터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다양한 상황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A1사이즈까지 인쇄할 수 있는 대형 프린터지만, 효율적인 공간절약설계를 통해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데스크탑 바스켓을 사용하면 스탠드 없이도 편리하게 작업물 관리가 가능하며, 콤팩트한 디자인을 갖춰 데스크탑 바스켓을 사용 시 좁은 장소나 선반이나 책상 위에 두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용지 설정 및 잉크충전 등 인쇄에 필요한 다양한 작업들을 본체 전면에서 수행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이외에도 포스터나 전단지 등 색감을 더욱 선명하게 표현하도록 발색력이 좋은 잉크를 새롭게 채용했으며, 대용량잉크탱크 방식을 채택해 잉크 충전이 간단한 점이 특징이다. 잉크주입구의 색과 형상이 각기 달라 잉크 오주입을 사전에 방지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TC-20M’은 다양한 용지 사이즈 대응을 통해 폭넓은 대형출력 니즈를 충족한다. 최대 A1 사이즈의 롤 용지 출력은 물론이고, A3 및 A4 사이즈의 낱장용지를 설정할 수 있는 자동낱장공급장치(ASF)도 탑재했다. TC-20M 한 대로 롤 용지와 낱장지를 동시에 설정하고 프린트 드라이버에서 급지 방법을 선택하면 다양한 크기로 출력 및 복사 작업을 할 수 있다.

한편, 캐논의 웹 애플리케이션 ‘포스터아티스트’의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해 수준 높은 포스터나 전단지를 제작할 수도 있다. 특히, 가변 인쇄 기능을 사용해 상장과 같은 개개인의 이름을 삽입하는 인쇄물을 엑셀 파일에서 불러와 작업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신규 템플릿을 대폭 추가해 포스터, 전단지, 메뉴와 같은 인쇄물은 물론이고 나만의 달력이나 사진앨범 제작도 가능해 다방면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TC-20M’은 동작 시 약 26W, 대기 시 약 1.9W 이하의 저전력 소비를 실현해 지속가능성에도 기여한다. 이러한 환경 친화적인 특징을 인정받아 미국의 전자제품 환경 평가 시스템인 EPEAT에서 최고 등급인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