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이하 소니)가 4월 14일 오전 6시(국내 기준)에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를 실시한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는 소니가 2019년 3월 25일부터 비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온라인 쇼케이스이며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게임들이 소개되어 왔다.

▲ 국내 시간으로 4월 14일 오전 6시 개최되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출처=소니)
▲ 국내 시간으로 4월 14일 오전 6시 개최되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출처=소니)

이번에 개최되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는 올해 6월 22일 출시 예정인 ‘파이널 판타지 16’(FINAL FANTASY XVI)의 새로운 정보가 공개될 것이다. 스퀘어 에닉스가 개발한 파이널 판타지 16은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5(PlayStation 5)를 기준으로 최적화된 게임이며, 이전 작품들과 달리 거대하고 강력한 존재인 ‘소환수’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잔혹하고 화려한 전투를 벌이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상반기 출시되는 플레이스테이션 5 게임 가운데 매우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이므로 관심 있는 이들은 이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시청하기를 권한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