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함(더바오파트너스, 대표 김승진)이 게임 콘솔 PlayStation 5(이하 PS5)에 SSD를 추가하여 용량을 확장하는 가이드 영상 및 블로그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한다. 해당 영상은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더함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PS5는 4K(3840x2160) 해상도와 화면 주사율 120Hz를 지원하므로 연결하는 디스플레이 역시 같은 사양을 지원해야 최적의 화질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 점에서 더함의 우버GEAR는 그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이다.

우버GEAR는 55인치 IPS 패널이 장착되었으며 화면 주사율 120Hz, 4K 해상도, 응답 속도 6ms, 밝기 800cd/㎡를 제공해 PS5용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그리고 퀀텀닷 기술이 적용되어서 색상 음영을 10억 개 이상 제공해 실사에 가까운 색 표현이 가능하고, HDR10+ 기술도 지원해 HDR 콘텐츠를 미려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독립적으로 제어되는 Full Array Local Dimming(풀 어레이 로컬디밍) 기술을 적용해 로컬디밍존마다 백라이트를 정밀하게 제어한다. 해당 기능을 통해 풍부한 블랙 색상을 보여주며 영상을 더 정확하고 생생하게 표현한다. 주변 밝기에 따라 최적의 밝기와 대비를 제공하는 조도 센서(Ambient Light Sensor)도 내장되었다. 노이즈 자동 필터링 기술을 통해 원치 않는 화면 상의 노이즈를 제거한다.

사운드바가 없어도 풍부한 음장감을 연출할 수 있는 Reflection SubWoofer System(리플렉션 서브우퍼 시스템)도 적용되었다. 좌우 36W(18W 2개) 스피커와 25W 우퍼는 멀티미디어에 최적화된 입체적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그리고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실감 나고 자연스러운 음향을 구현한다.

외부 기기 연결용 인터페이스로는 HDMI 2.1 포트 2개, HDMI 2.0 포트 2개, USB 3.0 포트 1개, USB 2.0 포트 1개, RF 단자, 3.5mm 오디오 출력 포트, 광출력 포트, 오디오 L/R 포트, 블루투스 5.0이 적용되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