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MU-MIMO 및 OFDMA 기술과 와이파이6(802.11ax)를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인 RT-AX53U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RT-AX53U는 최신 스마트폰 및 네트워킹 기반의 IoT 그리고 가전기기에 대응하는 와이파이6(802.11ax)를 지원한다. RT-AX53U는 MU-MIMO, OFDMA가 적용돼 다수의 IT 기기들이 접속된 상황에서도 끊김이나 느려짐 없이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하여 다중 접속에 따른 무선 속도 저하를 방지한다.

▲RT-AX53U 유무선 공유기
▲RT-AX53U 유무선 공유기

 

4개의 안테나를 장착해 무선 반경이 넓고 가정이나 사무실, 카페, 공용공간에서 음영지역 없이 원활하게 무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AX1800의 성능을 통해 5GHz 영역에서 최대 1,201Mbps의 속도를, 2.4GHz 영역에서는 최대 574Mps의 속도를 제공한다.

데이터 관리에 있어서는 가정에서의 사용 환경을 고려하여 유해 사이트 관리, 접속 시간 및 일정 관리, 접속 기기별로 제어 가능한 에이수스만의 UI를 제공하여 자녀의 인터넷 사용 환경 제어로 유해사이트 접근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에이수스의 AiMesh를 지원해 넓은 면적의 집이나 사무공간에서도 복수의 에이수스 유무선 공유기를 동기화시켜 하나의 네트워크망으로 구성할 수 있다. 

RT-AX53U는 강력한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128MB의 플래쉬, 256MB의 메모리를 탑재했다. 외부 연결에 있어 1Gbps를 지원하는 WAN 포트, 내부 유선 네트워크를 위한 1Gbps를 지원하는 3개의 LAN 포트, USB 2.0 포트 및 WPS 버튼을 갖췄다.

RT-AX53U는 에이수스 공식 유통사인 이엠텍아이엔씨를 통해 국내에 공급되며, 3년의 무상보증 기간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수스 코리아 관계자는 ‘RT-AX53U는 유무선 공유기가 갖춰야 할 기능과 더불어 에이수스 만의 기술력이 적용되어 안정성 및 성능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에게 탁월한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