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샤우트 글로벌(대표이사 김재희)이 ’함샤우트 글로벌 챗GPT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함샤우트 글로벌 챗GPT 경진대회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인 챗GPT(ChatGPT)와 같은 AI 기술을 활용하여 회사의 프로세스, 제품, 서비스 전반을 개선하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직원들을 독려하는 차원에서 진행된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홍보 업계에서는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업무 생산성 · 혁신성 ·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디지털 딥택트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AI 기술 활용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함샤우트 글로벌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 접수는 4월 26일부터 6월 14일까지 이메일로 프로젝트 서류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전 심사를 거쳐 6월 20일 결승 진출 팀을 선발한 후, 결승 진출팀은 6월 23일 결승전 현장에서 최종 프로젝트 발표 및 시연을 진행한다. 혁신성, 실현가능성, 영향력, 발표 기준에 따른 최종 심사를 거쳐 우승 팀을 발표하며, 최우수상부터 최고 멘토상에 이르기까지 수상자에게는 총 천만 원에 달하는 상금을 시상한다.

함샤우트 글로벌 김재희 대표는 “마케팅 영역에서 인공지능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업무의 생산성과 활용 가능한 지식의 깊이는 매우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인공지능의 다양한 활용과 프롬프팅은 지속적인 노력 없이 그 역량이 강화될 수 없는 영역이다.”라며, “함샤우트 글로벌은 인공지능을 통한 고객 서비스에 생산성과 퀄리티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전사적으로 인공지능 활용 역량을 높이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함샤우트 글로벌은 지난 26년 동안 자동차, 게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금융, IT, 가전, 식음료, 뷰티, 건강 등 국내외 400개 이상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컨설팅, 디지털PR 컨설팅, SNS 콘텐츠 마케팅, 온 · 오프라인 광고, 언론홍보 컨설팅, 위기관리, 인플루언서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프로모션, 퍼포먼스 광고 등 마케팅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현재 4개 본부, 80여 명 AE(Account Executive, 광고주와 연락 주고받는 담당자)들이 디지털 딥택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 미디어, 언론 홍보, 위기 관리, 영상, 온·오프라인 광고, 프로모션 등 2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세계적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그룹 WE Communication의 국내 독점 파트너로서 국내 기업의 해외 프로젝트와 글로벌 기업의 국내 마케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