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리안리(LIAN LI)의 PC 케이스 ‘V3000 플러스’(V3000 PLUS) 화이트 모델을 출시했다.

리안리 V3000 플러스는 리안리 브랜드를 대표하는 PC 케이스 시리즈로, 2022년 말 정식 출시되었다. 신규 색상인 화이트 모델은 호주의 랜파티(LAN Party) 지원 전문 빌더, 모딩 업체인 GGF(ggflan.com)와 협업을 통해 추가된 모델로 정식 명칭은 ‘V3000 플러스 화이트 GGF 에디션'이다.

V3000 플러스는 SSI-EEB 규격 메인보드 장착이 가능하면서도 ITX 규격 소형 메인보드를 추가로 설치할 수 있는 듀얼 시스템 빌드가 가능한 빅타워 케이스 제품이다. 여기에 외부 패널, 내부 섀시 모두에 고급 알루미늄 소재를 채택해 뛰어난 내식성, 내마모성을 갖췄다.

리안리 V3000 플러스는 듀얼 시스템 빌드 뿐 아니라 메인보드를 90도 회전시키는 회전(Rotated) 모드도 지원한다. 회전 모드 빌드를 위해 메인보드 트레이를 PC케이스 섀시에서 완전히 분리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시스템에서 많을 발열을 발생하는 CPU와 그래픽카드에 보다 원활한 대기 현상에 따른 쿨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별도로 판매되는 라이저 케이블을 이용하면 그래픽카드를 시스템 중앙부에 기둥과 같은 느낌으로 배치할 수 있어서 색다른 느낌을 준다.

V3000 플러스의 파워서플라이 슈라우드(Shroud)에는 쿨링팬을 추가할 수 있고 듀얼 시스템 구성 시 두 번째 시스템 메인보드를 장착할 수 있다. 전면 패널 쪽 슈라우드를 제거하면 커스템 수랭 쿨러 사용을 위한 워터 펌프 및 냉각수 탱크 설치용 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슈라우드 아래쪽은 듀얼 시스템 구성 시 두 번째 시스템의 그래픽카드 장착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대규모 시스템 구성에 최적화되어 간편한 선 정리가 가능한 케이블 라이팅이 제공되며, 3.5 · 2.5인치 규격 HDD 또는 SSD를 8개씩 장착 가능하다. 그리고 시스템 구성에 따라 120mm 또는 140mm 쿨링팬을 전면 4개, 하단 측면 4개, 하단 3개, 후면 3개, 상단 4개 장착할 수 있다. 쿨링팬 장착 공간에는 CPU 수랭 쿨러용 라디에이터 장착도 가능하다. 전면 패널을 세로로 가로지르는 RGB 조명 영역과 하단 LED 로고는 V3000 플러스 외형을 부각시킨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