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엠(대표 박근택)이 5K 해상도를 제공하는 커브드 모니터인 ‘Newsync U4960DQ IPS 커브드 HDR’을 출시한다.

Newsync U4960DQ IPS 커브드 HDR은 가로 길이가 긴 49형(인치) 커브드 IPS 패널이 적용되었다. 최대 해상도는 5120x1440(DQHD, 화면 비율 32:9)이며 밝기 350칸델라, 색 영역 DCI-P3 98%를 제공해 풍부한 색상 구현이 가능하다. 그리고 HDR 기술도 사용할 수 있어서 음영 표현을 세밀하게 할 수 있다.

화면 좌우 길이가 매우 길기 때문에 레이싱 게임을 하는 경우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고, FPS 게임에서는 일반 모니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시야를 통해 상대편 캐릭터를 일찍 발견할 수 있어서 유리하다. 그리고 프로그램 창을 여러 개 띄워 놓고 동시에 실행하는 멀티태스킹 작업도 쾌적하게 할 수 있다.

외부 기기 연결용 인터페이스로는 DP(디스플레이포트) 1.4 1개, HDMI 2.0 2개, USB 타입C(Type-C) 1개가 제공된다. USB 타입C는 90W PD 충전 기술이 적용되어서 노트북 연결 시 영상 · 오디오 신호를 전송하는 동시에 배터리 충전도 이뤄진다.

또한 게임 화면 위아래가 어긋나 보이는 티어링(Tearing) 현상을 방지하는 AMD 프리싱크(FreeSync)와 화면 분할 기술인 PIP · PBP, 모니터 화면 각도를 조절하는 멀티 스탠드가 적용되었으며, 리모컨도 제공된다.

비트엠 윤양선 팀장은 “기존 21:9 화면비보다 좌/우가 더 늘어난 32:9 화면비를 지닌 대화면 49형 DQHD 모니터로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니터를 선보여 소비자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