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MZ세대를 위한 체험 공간이자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을 29일 오픈한다.

'삼성 강남'은 서울 강남대로의 중심 상권(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411)에 위치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6개층 약 2,000㎡ 규모로 구성된 대규모 플래그십 스토어이다.

삼성전자는 이 공간을 MZ세대를 위한 플레이그라운드로 정의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혁신 스토리를 고객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대표 브랜드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 6월 29일 오픈 예정인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 6월 29일 오픈 예정인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 입구에 설치된 재생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한 대형 '허그 베어'
▲ 입구에 설치된 재생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한 대형 '허그 베어'

소비자가 삼성전자의 제품을 마음껏 경험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삼성 강남'은 제품 체험과 고객 서비스는 물론, 소통과 배움의 커뮤니티, 하이테크 미디어 체험, 브랜드 협업 이벤트까지 다채롭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삼성 강남'은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 솔루션 '인스토어 모드'(In Store Mode)를 제공한다. 방문객은 스토어 내 사이니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층별 안내와 참여 가능한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층에는 삼성전자 제품 체험이 가능한 '리테일 도슨트' 부스가 마련됐다. 원하는 삼성전자 제품을 선택해 영상으로 제품 설명을 들을 수 있고, 진열되지 않은 제품의 스펙도 비교할 수 있다.

▲ 2층 헬스케어 존에서 갤럭시 워치의 헬스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 2층 헬스케어 존에서 갤럭시 워치의 헬스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 3층 비스포크 홈메타 부스
▲ 3층 비스포크 홈메타 부스

3층에는 삼성전자의 TV와 생활가전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비스포크 홈메타'(Bespoke Home Meta) 부스가 마련돼 있다. 자신의 집과 비슷한 구조의 3D 가상주택에서 본인이 원하는 제품과 색상을 선택∙배치하고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3층에는 성수동의 유명 커피 전문점 '센터커피'가 입점했다. 매장에 비치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면, 그 결과물이 커피 위 우유 거품으로 나타나는 라떼 아트 '갤럭시 아인슈페너'를 즐길 수 있다. 갤럭시 전용 액세서리 브랜드 'SLBS' 스튜디오도 입점했다. 자신만의 디자인으로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을 제작할 수 있으며,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삼성 에코 프렌즈(Samsung Eco-Friends) 제품도 만날 수 있다.

4층에는 초대형 디스플레이 더 월(The Wall)이 설치돼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어느 위치에서나 왜곡감 없는 8K 초고화질의 생생한 컬러를 제공하는 '더 월'은 강남대로의 마천루를 한 눈에 내려다보는 미디어 아트를 제공한다. 더불어 삼성전자는 4층의 공간을 브랜드 협업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넥슨, 원신 등 다양한 게임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팝업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 강남'은 이달 30일부터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 할 수 있으며, 삼성닷컴의 '삼성 강남'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체험∙교육 프로그램의 예약도 가능하다. 

▲ 4층에 설치된 8K 고화질의 '더 월'
▲ 4층에 설치된 8K 고화질의 '더 월'
▲ 4층 게이밍 존
▲ 4층 게이밍 존

한편, 삼성전자는 '삼성 강남'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당일인 29일부터 일주일 동안 '삼성 강남'에서 '갤럭시 S23 울트라 1TB'를 구매하면 '갤럭시 워치5 44mm 블루투스' 모델을 1일 100대 한정으로 증정한다.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한정판 에디션도 '삼성 강남'을 통해 판매된다. 그 첫번째로 갤럭시S23 울트라 원신 액세서리 패키지, 포켓몬 파이리 에디션, 분노의 질주 에디션 등이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또, 오프라인 최초로 삼성닷컴 전용 모델을 '삼성 강남'에서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갤럭시 S23 울트라 1TB 모델과 삼성닷컴 전용 컬러 4종을 '삼성 강남'에서 직접 확인한 후 구입할 수 있다.

▲ '삼성 강남' 미디어 브리핑에서 삼성전자 한국총괄 정호진 부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 '삼성 강남' 미디어 브리핑에서 삼성전자 한국총괄 정호진 부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MX팀장 정호진 부사장은 "'삼성 강남'은 새로운 혁신 가치를 다채롭게 전하고 미래형 체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는 플레이그라운드로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과 친밀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