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팀그룹(TeamGroup)의 티크리에이트(T-CREATE) PC 메모리 신제품 익스퍼트(Expert) 시리즈 화이트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총 4종으로 구성된다. 16GB 용량 2개 구성인 32GB 듀얼 키트는 클럭 6000MHz(PC5-48000), 램 타이밍 CL38인 모델과 클럭 6400MHz(PC5-51200), 램 타이밍 CL40인 모델이 있다. 그리고 32GB 용량 2개 구성인 64GB 듀얼 키트는 클럭 6000MHz, 램 타이밍 CL34인 모델과 클럭 6400MHz, 램 타이밍 CL34인 모델이 있다.

팀그룹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시리즈는 본래 블랙 색상 기판 위에 같은 계통 색상인 히트 싱크(방열판)가 적용되었으나 이번 신제품은 히트 싱크 컬러가 화이트로 변경되었다. 화이트 색상 히트 싱크는 복잡한 디자인 없이 티크리에이트 로고, DDR5, 익스퍼트 시리즈만 새겨져 있다. 히트 싱크 상단 영역에는 균일한 벤트(Vent) 홀이 있으며 메모리 모듈에서 발생하는 열을 열전도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소재로 이뤄진 히트 싱크가 흡수해 빠르게 외부로 배출할 수 있다.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시리즈는 자동 오버클럭 기능인 인텔의 XMP, AMD의 EXPO를 지원한다. PC 메모리에 사전 입력된 프로필을 바이오스 상에서 설정해주는 것만으로 성능 향상이 가능한 두 가지 기능은 더 높은 클럭과 더 낮은 램 타이밍 구현을 통해 보다 쾌적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단, 프로세서의 구조적 특성으로 인해 6400MHz 모델은 인텔 플랫폼에서만 사용을 권장한다.

한편 티크리에이트는 티포스(T-FORCE)와 함께 팀그룹을 대표하는 자체 브랜드이다. 게이밍 환경에 초점을 맞춘 티포스와 달리 티크리에이트는 다양한 창작 활동을 보조하기 위해 출범한 브랜드이다. 최신 트렌트에 맞춰 영상, 사진, 촬영, 편집, 드로잉, 그래픽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에게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제품들로 라인업을 채워오고 있다. 이번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시리즈 역시 동일 선상에서 개발된 제품으로 최적의 업무, 작업 환경을 보조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