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팀그룹(TeamGroup)의 티크리에이트(T-CREATE) 클래식(Classic) 시리즈 노트북용 메모리(So-DIMM)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노트북용 DDR5 메모리이며 클럭은 JEDEC 표준인 5600MHz(PC5-44800)이고 램 타이밍은 CL46-46-46-90이다. 용량에 따라 16GB, 32GB 두 가지 모델이 있다.

티크리에이트 클래식 노트북용 제품은 블랙 색상 기판 위에 같은 계통 색상인 그래핀(Graphne)과 금속 복합 소재로 이루어진 히트싱크가 부착되어 있다. 티크리에이트의 로고, 클래식 시리즈 명이 인쇄되어 제품의 라벨 역할을 겸하기도 하는 이 히트싱크는 높은 강도와 뛰어난 열전도성이 특징인 그래핀을 통해 모듈에서 발생되는 열을 빠르게 해소해준다.

팀그룹 티크리에이트는 자사의 IC 선별 프로그램을 통해 엄선된 고품질 IC와 고온에도 높은 저항력을 갖는 고급 커패시터를 10층(Layer)으로 구성된 기판에 실장했다. 일반적인 메모리 제품의 8층 기판보다 노이즈 감소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10층 기판을 이용하면 대용량인 파일을 다수 불러오거나 메모리 사용량이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중으로 실행할 때에도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도록 보조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