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게일(GeIL)의 M.2 규격 SSD 신제품 제니스(Zenith) P4L 시리즈를 출시했다.

게일 제니스 P4L M.2 SSD는 PCIe 4.0 인터페이스와 NVMe 1.4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용량에 따라 512GB, 1TB, 2TB 등 총 세 가지 모델 있으며, 제품 보증 서비스 기간은 5년이다.

제니스 P4L M.2 SSD는 그래핀(Graphine)과 알루미늄을 결합한 히트싱크(방열판)를 장착했다. 열전도율을 증가시키는데 최상의 조합을 이루는 이 복합 소재는 컨트롤러, 낸드플래시와 같은 특정 지점에만 집중되는 발열을 면적 전체로 골고루 분산시켜 스로틀링으로 인한 성능 저하를 줄이고 부품 수명을 연장하는 데 기여한다. 또한 초박형(두께 1mm)으로 제작되어 장착 시 다른 하드웨어와 간섭 현상이 일어날 염려도 적다.

게일 제니스 P4L M.2 SSD는 SSD 컨트롤러 전문 제조사인 이노그리트(INNOGRIT)의 레이니어(Rainier) IG5236을 적용했다. 그리고 데이터 보안을 위하여 데이터 전송 도중 발생한 오류를 자동으로 검출하고 정정하는 기술인 ECC를 비롯해 데이터 전송 과정 무결성을 보호하는 E2E Data Protection, 데이터 정확성 보장을 위한 저밀도 패리티 검사(LDPC) 코딩, 디스크 장애 발생 시에도 데이터 보호 및 성능 안정을 위한 기능인 RAID Engine 기능이 적용되었다.

게일 제니스 P4L M.2 SSD는 메모리 칩을 수직으로 쌓아 물리적 크기를 늘리지 않고도 대용량을 구현하는 3D 낸드 플래시(NAND-Flash)가 장착되었으며, 낸드 플래시 일부 영역에 캐시 메모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SLC 캐싱 기술이 적용되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