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일체형(AIO, All In One) CPU 수랭 쿨러 신제품 ‘아쿠아 엘리트(AQUA ELITE) V2’ 시리즈를 출시했다.

서멀라이트 아쿠아 엘리트 V2는 앞서 동명의 이전 모델을 일부 개량한 신규 모델로 제품명의 V2는 버전 2(Version 2)를 뜻한다. 제품은 라디에이터 규격에 따라 240mm, 360mm 두 가지로 나뉘며, 여기서 다시 블랙과 화이트 색상 구분을 통해 총 네 가지 모델이 준비되어 있다.

아쿠아 엘리트 V2는 전작과 동일하게 헤일로(Halo)에서 영감을 얻은 CPU 재킷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다. 중앙의 서멀라이트 로고로 집중되는 소용돌이 모양 RGB LED 라인과 로고 영역의 원형 홈을 음각 처리하여 제품 외형에 미려함과 입체감을 더해준다. 인텔의 LGA 1700 소켓과 AMD의 AM5 소켓 모두 호환된다.

쿨링팬으로는 서멀라이트의 TL-S12 시리즈 튠 업(Tune UP) 버전이 제공된다. 일반 판매되는 TL-S12 대비 분당 회전수가 500RPM 증가해 최대 2,000RPM으로 작동하며 풍량은 최대 68.9CFM(분당 입방피트), 풍압은 최대 2.21H2O(수주밀리미터)이다.

아쿠아 엘리트 V2는 번들로 제공되는 쿨링팬과 워터 블록 상단에 RGB LED가 있다.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의 RGB 제어 프로그램은 물론 허브나 컨트롤러를 이용한 하드웨어들과 ARGB(Addressable RGB, 주소 지정식 RGB)를 제공해 시스템에 통일감 있는 조명 효과 연출이 가능하다.

튜브 길이는 450mm여서 빅타워 케이스처럼 펌프와 라디에이터 장착 공간이 멀찍이 떨어진 경우에도 쿨러 장착이 어렵지 않다. 그리고 튜브는 고분자 폴리머 편조 방식으로 만들어져서 내구성이 높다. 서멀 구리스는 서멀라이트의 TF7이 제공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