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리안리(LIAN LI)의 일체형(All In One) 수랭 쿨러 신제품 ‘갈라하드 2 트리니티’(GALAHAD II Trinity) 시리즈를 출시했다.

갈라하드 2 트리니티 시리즈는 리안리 최초의 일체형 수랭 쿨러 제품이었던 갈라하드 시리즈의 공식 후속 모델이다. 지난 6월 대만 컴퓨텍스의 리안리 부스를 통해 세간에 최초로 공개되었던 갈라하드 2 트리니티 시리즈는 총 18개 제품이 파생되며, 이 중 4개 제품이 선행 출시되었다.

리안리 갈라하드 2 트리니티 시리즈는 라디에이터 규격에 따라 240mm, 360mm 모델로 나뉘며 여기서 다시 색상 별로 블랙과 화이트로 나뉘어진 총 4개 제품이 준비되어 있다.

빌트인 방식으로 제작된 쿨링팬 케이블은 프레임 측면으로 완벽하게 감출 수 있으며, 쿨링팬 여러 개를 개별로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단 하나의 통합 케이블만을 연결할 수 있도록 해주어 깔끔한 외관, 간편한 유지 보수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갈라하드 2 트리니티는 쿨링팬과 CPU 자켓에서 주소 지정 RGB(ARGB, Addressable RGB)를 지원한다.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제어 프로그램은 물론 리안리에서 제공하는 전용 소프트웨어인 L-커넥터 3(L-Connect 3)를 통해서도 동사의 다른 제품과 조명 연동도 가능하다.

리안리 로고가 새겨진 갈라하드 2 트리니티의 CPU 재킷 하우징은 교체가 가능하다. 외부와 중앙부를 각기 분리하여 교체할 수 있는 이 하우징은 각각 2종류씩 서로 다른 형태를 제공한다. 인피니티 미러(Infinity-Mirror)를 적용한 내부 하우징과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한 외부 하우징, 빛을 은은하게 투과시키는 불투명 형태 내·외부 하우징까지 총 4개가 있다. 사용자는 이 하우징 조합을 통해 총 네 가지 형태 중 원하는 외형으로 CPU 재킷을 쉽게 교체할 수 있다.

그 외에 콜드 플레이트에 부착하여 균일한 서멀구리스 도포를 돕는 가이드 필름 기본 제공, 360도 회전하는 튜브 커넥터를 통해 사용자의 유연한 제품 설치를 돕는다. 또한 새롭게 설계된 워터 펌프와 워터 블록의 수로 구성을 적용하고 내경을 넓혀 냉각수가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한 튜브 구조 적용, 더 촘촘하게 배치된 고밀도의 라디에이터 핀을 통해 탁월한 열 교환과 냉각 성능을 제공하는 등 전작보다 많은 부분에서 발전된 설계를 적용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