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전자기기는 충전이라는 굴레에 묶여있다. 평소에는 잘 느끼지 못하지만, '자기 전 충전'을 한번 잊어렸을 때, 비로소 이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된다. 충전하는 시간조차 아깝고, 그 시간을 견디지 못하는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한 제품이 있다. 

아이피타임(ipTIME) 유무선 공유기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가 45W USB-C PD GaN 초고속 충전기 ipTIME UP451을 출시했다.

ipTIME UP451은 GaN 기술이 적용된 최대 45W의 전력을 제공하는 USB PD3.0 초고속 충전기이다. ipTIME UP451은 전기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3세대 반도체 소재인 질화 칼륨(GaN)을 적용하여 기존 충전기 대비 작아진 초소형 디자인으로 더욱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고성능, 고효율 제품이다.

ipTIME UP451은 USB-C PD(Power Delivery) 충전을 통해 최대 45W 출력으로 노트북이나, 태블릿, 스마트폰, 게임기 등 여러 전자 기기의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PPS(Programmable Power Supply) 프로토콜이 적용되어 삼성 초고속 충전 2.0 및 퀵차지(Quick Charge)4+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ipTIME UP451에 적용된 퀵차지4+기술은 일반 충전기 대비 무려 4.1배 빠른 충전 속도를 지원하여 일반적인 휴대전화 배터리 충전 시 15분만에 약 50% 충전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고속 충전 속도를 제공하는 INOV(지능형 최적 전압관리) 기술은 5V~20V까지 충전 전압을 지능적으로 조절하여 효율적인 충전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ipTIME UP451은 우수한 호환성과 안전성을 자랑한다. PD 3.0, PPS, 퀵차지 4+외에도 삼성 AFC, APPLE 2.4A, 화웨이 SCP/FCP 등 다양한 고속 충전 프로토콜을 내장했다. 각각 디바이스의 고속 충전 규격 기술을 충족시키며, 자동 전원 차단장치와 과전압 방지 회로, 합선 방지 보호 회로 등이 장착되어 과전류 및 과전압 손상으로부터 장비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ipTIME UP451은 USB C to C 1m 케이블을 기본 제공하며, 현재 주요 온라인 마켓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