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ipTIME) 유무선 공유기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가 USB 3.2 Gen2와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USB 허브 ipTIME UH1005QC를 출시했다.

ipTIME UH1005QC는 4개의 USB 3.2 Gen2포트와 1개의 퀵차지 3.0 충전 포트로 구성된 USB 허브로 PC나 노트북 등의 부족한 USB 포트 문제를 해소한다.

 

ipTIME UH1005QC에 장착된 4개의 데이터 포트는 USB 3.2 Gen2를 지원하여 빠른 전송속도를 제공한다. USB 3.0보다 2배 이상 빠른 USB 3.2 Gen2는 최대 10Gbps 전송 속도로 대용량 데이터를 보다 빠르게 전송할 수 있어 파일 전송, 데이터 공유,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등의 작업에 적합하다.

ipTIME UH1005QC의 충전포트는 퀵차지(Quick Charge) 3.0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고속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퀵차지 3.0은 퀵차지 2.0 대비 최대 38%의 효율을 높여 일반적인 휴대폰 배터리 충전 시, 35분에 약 80% 이상 충전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충전 기술로 INOV(지능형 최적 전압관리) 기능이 탑재되어 5V~12V까지 전압을 지능적으로 조절하고 고속 충전 시 발생하는 발열을 최소화한다.

ipTIME UH1005QC는 12V 어댑터를 제공하여 연결된 USB 기기에 충분한 전원을 공급한다. 이를 통해 외장 하드와 같은 소비전력이 높은 USB 장치를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으며, 고출력을 필요로 하는 태블릿 PC와 같은 기기의 충전도 가능하다.

ipTIME UH1005QC는 USB 포트 별로 전원 버튼과 상태 표시 LED를 제공한다. 개별 전원 버튼은 연결되는 USB포트의 전원을 독립적으로 공급/차단할 수 있어 전력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전원 표시 LED는 각 포트의 작동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PC에 꽂기만 하면 자동 인식되는 Plug & Play 기능과 PC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도 제품을 자유롭게 연결, 제거할 수 있는 Hot Swapping 기능을 지원한다.

ipTIME UH1005QC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ipTIME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현재 주요 온라인 마켓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