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동글이 최대 50m 연결? ipTIME BT53XR(아이피타임 BT53XR, 이하 BT53XR) 동글 이야기다. 그런가? 그래서 블루투스 키보드에 연결한 뒤 간단하게 테스트해 봤다. 30평 타워형 아파트 거실 끝에서 키보드를 들고 대충 타건한 뒤, 가장 멀리 있는 방에 설치한 PC 시스템을 확인해 봤다. 이거 거리 좀 있고 벽도 있는데 설마 써지려나? 그런데 거실에서 대충 두드린 뒤 방에 들어가 보니 제대로 써져 있다. 어?

 

블루투스 5.3 USB 동글

아이피타임 유무선공유기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는 블루투스 5.3 USB 동글 ipTIME BT53XR을 선보였다.

 

블루투스 5.3은 근거리 무선 통신, 듀얼 모드, 로우 에너지 기술 등이 적용돼 기존 블루투스 5.0 제품보다 전력 소비량이 줄었고, 더 안정적이다. 채널 분류가 강화돼 통신 끊김도 줄었다.

 

거기에 전송 속도는 3Mbps며 수신 거리는 최대 50m에 달한다. 시중 판매되는 제품군보다 대략 1.5~2배 이상 넓다. 칩셋은 리얼텍 RTL8761B다.

 

동글은 뭐 블루투스 동글이 거의 다 그렇듯 아주 작다. 2.2x1.6x0.6cm며 무게는 2g에 불과하다. 주목할 만한 특징은 동글 색상이 두 개로 나뉜다는 점이다. 블랙, 화이트 중 선택할 수 있다. 기자는 마음이 검은 색이라 검은 동글을 주로 활용했는데, 깔끔한 색상을 선호한다면 화이트도 괜찮다.

 

내장 무선랜 칩셋이 따로 없는 메인보드에 연결한 뒤 블루투스 표시가 뜨나 확인해 봤다. 블루투스 5.3 무선 어댑터라고 잘 뜬다. 무선 키보드나 무선 게임패드와도 별다른 문제 없이 잘 붙었다. 과거 게임 패드와 잘 연결되지 않아 속을 한참 썩이던 블루투스 동글과는 다르다. 무선 연결거리도 앞서 언급한 대로 길었고 연결도 잘 끊어지지 않아 안정성도 높았다. 고성능 블루투스 5.3 동글을 찾는다면 좋은 선택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