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대표 김경진)가 미니멀한 디자인과 함께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자사 프리미엄 게이밍 PC 브랜드 '에일리언웨어'(Alienware)의 새로운 게이밍 데스크톱 '오로라 R16'을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인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6'(Alienware Aurora R16)은 공기 흐름을 개선하고, 전체적인 부피가 줄어 공간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에일리언웨어 데스크톱 중 최초로 '에일리언웨어 커맨드 센터 6.0'을 지원해 더 풍부한 라이팅 효과를 지원하고 최적화된 게이밍 성능을 제공한다.

▲ 델 에일리언웨어 오로라R16 데스크톱
▲ 델 에일리언웨어 오로라R16 데스크톱

'오로라 R16'은 에일리언웨어 데스크톱 PC 최초로 업그레이드된 에일리언웨어의 디자인 정체성인 '레전드 3.0'(Legend 3.0)이 적용됐다. 전 세대 대비 미니멀리즘을 극대화하고 유저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가 특징이다.

눈에 띄는 변화로는 전작까지 전면에 위치했던 '타원형 스타디움 루프'를 섀시 왼편으로 이동하고 전 모델 측면에 클리어 패널을 채택해 정돈되고 심플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등 심미성을 높였다. 또, 전작 대비 전체 부피를 40% 줄여 게이밍 환경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돕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폼팩터를 구현했다.

공기 흐름 개선에도 중점을 뒀다. 케이블을 마더보드 후면에 일괄 배치해 내부 쿨링을 방해하는 요소를 줄였고, 모든 모델에 240mm 수랭식 쿨링과 전면 하단, 후면 및 열교환기 쪽을 포함해 총 4개의 팬을 장착하는 등 공기 흐름을 최적화했다. 이 결과 전작 대비 전면과 측면의 공기 흐름 효율성을 각각 54.5% 및 59.6% 개선했고, 20% 조용한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강력한 성능도 장점이다. 최대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 GPU를 비롯하여 최대 64GB의 5200 MT/s DDR5 메모리와 최대 2TB SSD 스토리지가 적용되어 고사양 게임도 매끄럽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Wi-Fi 6E와 블루투스 5.3도 채택해 안정적인 네트워크 및 주변기기 연결성을 지원한다.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6'은 델 에일리언웨어 데스크톱 PC 최초로 '에일리언웨어 커맨드 센터(Alienware Command Center) 6.0'을 탑재해 출시됐다. 전작 대비 보다 직관적인 UI와 시스템 성능을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또한 게임별 프로필 및 테마, 조명, 매크로, 오디오 등 다양한 요소를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고, 1,670만 가지 색상을 지원하는 '에일리언FX 라이팅'(AlienFX Lighting) 기능을 3가지 조명 영역을 개인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다.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6'는 8월 초 출시되었으며, 13세대 인텔 코어 i7-1300F 프로세서, 16GB DDR5 메모리 및 1TB NVMe SSD, RTX 4070 GPU, 윈도우 11 프로 사양 기준 약 320만 원이다.

한편,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는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6'과 함께 게임 플레이 경험을 향상할 수 있는 에일리언웨어 주변기기 3종도 공개했다.

'에일리언웨어 트라이 모드 무선 게이밍 헤드셋'(AW920H)은 돌비 애트모스를 비롯하여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지원해 몰입도 높은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하고, 주변 소음을 차단해 보다 선명한 음향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약 44만 원에 판매되고 있다.

'에일리언웨어 트라이 모드 무선 게이밍 키보드'(AW920K)는 뛰어난 반응성이 장점인 체리MX 적축 스위치가 적용된 제품으로, 최대 110시간 사용할 수 있는 긴 배터리 지속 시간이 장점이다. 사용자 패턴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회전 다이얼을 제공해 키보드의 사용성을 높일 수 있으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약 54만 8천 원에 판매되고 있다.

'에일리언웨어 무선 게이밍 마우스'(AW620M)는 26,000 DPI의 고감도 센서를 탑재하고 디바운스 시간을 단축해 컨트롤 정밀도를 높였으며, 최대 140시간의 긴 배터리 지속 시간이 장점이다. 미끄럼 방지 그립 등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염두에 둔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약 21만 9천 원에 판매되고 있다.

3종의 주변기기 모두 에일리언웨어 커맨드 센터를 통해 에일리언FX 조명 등 사용자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게이밍 제품에 대한 수요가 상승함에 따라 기대치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인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6'은 델의 최신 디자인 정체성과 게이밍 PC 기술을 적용한 게이밍 데스크톱으로서, 미니멀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모두 갖췄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델 에일리언웨어의 다양한 게이밍 주변기기까지 더한다면 사용자 맞춤형 게이밍 환경을 구축해 최상의 게임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