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여름 하순에 접어들며 휴가 관련 용품의 거래액은 감소하고, 애프터케어를 위한 뷰티용품과 아웃도어 용품의 거래액은 최대 98%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다나와에 따르면 8월 3주(8/14~8/20)기준 수영용품, 수영복, 샌들/슬리퍼의 거래액은 전주 대비 각각 38%, 21%, 3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휴가 후 덥고 습한 여름철에 지친 피부관리를 위한 마사지/팩, 피지제거/필링기의 거래액은 전주 대비 각각 37%, 80%가 증가했다.

▲ 자료 제공 =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 자료 제공 =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한편 가을을 앞두고 캠핑, 아웃도어 용품을 찾는 수요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같은 기간 자전거의 거래액은 전주 대비 98%가 증가했으며 자전거 부품 역시 65%가 올랐다.

이와 함께 캠핑용 가구 25%, 침낭/매트 26%, 텐트/타트/소품 12% 등 캠핑 관련 용품의 거래액도 같은 기간 두 자릿수 이상 늘었다.

낚시 관련 제품을 찾는 수요도 빠르게 늘어나며 낚시용품과 낚시잡화의 거래액 역시 각각 25%, 23%가 증가하는 상승세를 보였다.

다나와 관계자는 "이달까지 늦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당분간은 자전거, 낚시 등 스포츠 용품에 대한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며,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는 내달 초부터는 캠핑용품을 중심으로 수요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