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선 하나로 하이앤드 PC를 구성하는 혁신적인 iCUE 링크(LINK) 스마트 컴포넌트 에코시스템과 ‘하이드로 시리즈 X’ 커스텀 쿨링 제품을 통합한 차세대 ‘iCUE LINK 하이드로 X시리즈’를 출시한다.

 

커스텀 쿨링 과정을 단순화한 ‘iCUE 링크 XC7 RGB 엘리트 워터블록(iCUE LINK XC7 RGB ELITE Water Blocks)’, iCUE XC7 RGB 엘리트 LCD 워터블록(iCUE XC7 RGB ELITE LCD Water Blocks)’, ‘XG3 RGB 하이브리드 워터블록(XG3 RGB HYBRID GPU Water Blocks)’, ‘XD5 RGB 엘리트(XD5 RGB ELITE)’ 등을 대거 출시한 것이다.

새로운 엘리트(ELITE) 라인업의 CPU 및 GPU 워터 블록과 펌프/물탱크 콤보 등을 갖춘 ‘하이드로 X 시리즈’와 iCUE 링크(LINK)를 사용하면 이전보다 훨씬 쉽고 간단한 커스텀 냉각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커세어의 ‘iCUE 링크’는 통합 표준 케이블을 통해 각 장치에 대한 RGB 설정과 RPM 제어, 온도 센서 등의 디지털 통신 정보와 전원 공급망을 통합하여 제어한다. 새로 출시되는 ‘하이드로 X 시리즈’의 부품에는 별도의 마이크로 컨트롤러가 탑재돼 ‘iCUE 링크 허브’와 ‘iCUE 소프트웨어’로 관리한다. iCUE 링크의 모든 구성품들에 적용된 양면 커넥터는 컴퓨터 시스템 구축 과정을 대폭 단순화했다.

먼저 커세어 ‘iCUE 링크 XC7 RGB 엘리트 CPU 워터 블록’은 층류(Laminar flow)를 활용하여 CPU 전체와 코어 냉각 효과를 크게 향상시키는 새로운 헥사-플로우(Hexa-flow) 쿨링 엔진을 탑재했다. 120개 이상의 고효율 마이크로 냉각 핀을 갖춘 니켈 도금 구리 냉각판이 프로세서의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며, 내장된 온도 센서를 통해 냉각 제어를 정밀하게 조절한다.

‘iCUE 링크 XC7 RGB 엘리트 CPU 워터 블록’의 투명한 나일론 플로우 챔버 뒷부분에 장착된 24개의 RGB LED는 강력한 냉각 성능과 어울리는 환상적인 시각적 효과를 보여준다. 인텔 LGA 1700 및 AMD 소켓 AM5 및 AM4과 연결시 별도의 공구가 필요없는 툴프리(Tool Free) 설치가 가능하며, ‘커세어XTM70 퍼포먼스 써멀 패이스트’가 사전 도포되어 커스텀 쿨링 루프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추가하려는 이들을 위한 ‘iCUE XC7 RGB 엘리트 LCD CPU 워터 블록’도 선보인다. 앞서 언급한 ‘iCUE XC7 RGB 엘리트 CPU 워터블록’과 동일한 디자인과 성능을 갖췄지만 31개의 RGB LED로 둘러쌓인 480x480 해상도의 선명한 2.1인치 30 FPS IPS LCD 스크린이 추가로 탑재됐다.

 

LCD스크린은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완벽하게 프로그래밍이 가능해 시스템 온도,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나 GIF(움짤) 애니메이션 등을 자유롭게 표시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되는 ’iCUE 링크 XG3 RGB 하이브리드 GPU 워터블록’은 엔비디아 지포스(NVIDIA® GeForce) RTX 40 및 30 시리즈, AMD RX 7900 XT(X)를 포함한 대부분의 그래픽카드들과 호환되는 3가지 모델로 출시되어 기존에 사용하던 그래픽카드에 새 냉각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설계로 GPU와 메모리 IC를 직접 냉각시키는 분할 유동 매니폴드는 구리 냉각판 위에 냉각수을 고르게 분배하며, 회로 기판과 VRM을 냉각하는 별도의 팬도 갖추었다.

또한 ‘iCUE 링크 XG3 RGB 하이브리드 GPU 워터블록’은 18개의 RGB LED가 탑재된 온도 센서를 장착해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며 나일론과 구리 구조로 PC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끌어올린다.

 

커세어는 이미 ‘iCUE XG7 RGB GPU 워터 블록’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들을 위해 iCUE 링크 설정에 통합하는 간단한 ‘GPU RGB 어댑터’도 곧 출시 예정이다. 향후 출시되는 ‘XG7 GPU 블록’은 iCUE 링크 연결을 기본으로 지원한다.

 

최첨단 맞춤형 냉각 시스템 구성을 전하는 ‘iCUE 링크XD5 RGB 엘리트’ 펌프/물탱크 콤보도 출시된다. 자일렘(Xylem) D5 고성능 펌프와 22개의 RGB LED로 켜지는 440ml 나일론 투명 물탱크로 구성됐다.

‘XD5 RGB 엘리트’는 펌프의 진동을 최소화하기 위한 고무 마운팅 시스템을 사용하며, 다양한 구성을 지원하기 위해 다수의 G1/4" 공기 흡입구 포트가 함께 제공된다. 워터 블록과 마찬가지로 루프 안에 센서를 갖추고 있어 실시간으로 냉각수 온도를 체크, 스마트한 제어가 가능하다. LCD 스크린이 장착된 버전의 ‘XD5 RGB 엘리트’도 올해 말 출시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