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대표이사 박정우)는 병원 실무에 최적화된 물류관리시스템 'SAON Pro'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소규모 의원 및 중소병원에 최적화된 물류관리 프로세스 맞춤 솔루션으로 업무 효율성 향상과 합리적인 비용이 장점이다.

SAON Pro는 일반 기업에서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회계시스템이나 그룹웨어와는 다르게 의료기관에 특화된 Medical ERP 물류 관리 솔루션이다. 캐논코리아는 병의원들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 캐논 Medical ERP 4가지 모듈(인사·근태, 급여, 물류, 자산)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물류 관리 모듈을 외부 서버 저장 방식으로 신규 개발했으며,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구독형 요금제의 형태를 채택해 접근성을 높였다.

SAON Pro는 병원 물류 관리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분류하고, 이에 맞춘 기능을 제공해 업무 효율성을 대폭 개선했다. 물품 발주 및 입·출고, 재고관리 등 물류관리 전 과정에 따른 기능을 지원하며, 병원의 필수 프로그램인 EMR/OCS 처방시스템과 연동해 재고 관리 업무의 일부를 자동화한다. 또한, 통계 기능을 구축해 구매/재고 데이터를 따로 관리할 필요 없이 부서별로 쉽고 간편하게 확인하고, 데이터를 의사결정에 활용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는 현재 전국 60여개 병의원에 Medical ERP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새롭게 출시하는 SAON Pro를 통해 더욱 많은 병의원 관계자들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병원 물류관리 시스템의 표준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이러한 계획의 일환으로 SAON Pro를 통해 초기 구축 비용의 부담을 낮추고, UI/UX를 개선해 간단하고 쉽게 사용하도록 사용성을 높였다. 또한, 전용 홈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사용 매뉴얼 및 동영상 안내를 제공해 접근성을 개선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새롭게 선보이는 물류관리시스템 SAON pro를 통해 의료기관 관계자들의 초기 시스템 구축 비용 부담 해소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기존 사무기, 사진 및 영상 분야에서 나아가 메디컬, 오피스 솔루션 등 4차 산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캐논코리아는 메디컬 전담 사업팀을 구성해 Medical ERP 등 관련 서비스를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메디컬 솔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캐논코리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