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지난 3월 론칭, 6개월을 맞은 신규 서비스 '엔카믿고'(MEET-Go)가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으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믿고'는 엔카닷컴의 첫 번째 오프라인 고객 접점 공간인 '엔카 믿고센터'에서 딜러 만남 없이 중고차 상담부터 구매 후 케어까지 전 과정을 엔카를 통해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믿고'는 온라인 플랫폼을 넘어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고객과 직접 만나 구매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중고차 서비스(O2O)를 제공하기 위한 엔카닷컴의 신규 사업 중 하나다.

▲ 엔카닷컴 믿고(MEET-Go) 서비스 (사진제공=엔카닷컴)

믿고는 지난 3월 론칭 이후 첫 달 대비 8월 판매대수가 74% 성장했으며, 믿고 센터 방문도 58% 늘어나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주요 자동차 소비층인 3040 남성 고객을 중심으로 서비스 이용이 높았다. 이에 엔카는 믿고 대상 매물을 꾸준히 확보해 초반 대비 2배 가량 확장했다.

믿고의 성장은 믿을 수 있는 차량 정보 제공과 함께 오프라인 구매 전 과정을 엔카가 지원해 서비스 신뢰와 퀄리티를 높인 결과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 믿고 차량은 엔카에서 성능점검한 차량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진제공=엔카닷컴)
▲ 믿고 차량은 엔카에서 성능점검한 차량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진제공=엔카닷컴)

믿고 차량은 엔카가 직접 성능상태를 점검하고 100여가지 항목의 추가 검수까지 거친 차량을 대상으로 한다. 고객은 엔카 직원으로부터 차량 상태와 정보를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으며, 1:1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믿고 센터의 프리미엄 쇼룸에서 차량 내·외관을 충분히 살펴 볼 수도 있다.

이와 함께 구매 후 7일간 타보고 최종 결정할 수 있는 ‘7일 책임환불제’ 적용과 희망 시 엔카보증, 엔카페이 등 추가적인 엔카 서비스에 대해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는 점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엔카닷컴은 이러한 '믿고' 서비스의 긍정적 반응에 힘입어 믿고센터의 신규 오픈도 계획하고 있다. 지난 3월 오픈한 첫 번째 ‘믿고센터’인 수원점에 이어 연내 2개 지점 신규 오픈을 준비해 고객 접점을 강화할 방침이다.

▲ 고객은 믿고센터의 프리미엄 쇼룸에서 1:1 사전 예약제로 차량 확인을 할 수 있다. (사진제공=엔카닷컴)
▲ 고객은 믿고센터의 프리미엄 쇼룸에서 1:1 사전 예약제로 차량 확인을 할 수 있다. (사진제공=엔카닷컴)

한편, 지난 6개월 간 '믿고'로 가장 많이 판매된 차종은 대형차와 SUV였으며, 1천만 원 이상 2천만 원 미만 가격대의 '가성비' 차량 인기가 높았다. 믿고 TOP5 베스트셀링 모델은 첫차로 선호도가 높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현대 아반떼', '기아 레이'와 인기 대형차인 '제네시스 G80', 현대 '더 뉴 그랜저 IG', 패밀리카 인기 모델인 기아 '더 뉴 카니발'이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믿고'는 오프라인 구매 시 필요한 차량 상태 확인과 계약 진행, 사후 케어 등 구매 전 과정을 엔카가 지원한다는 점에서 고객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신뢰 서비스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