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지스킬(G.SKILL)의 DDR5 메모리 신제품 ‘이지스 5’(AEGIS 5)를 출시했다. 지스킬 이지스 5는 클럭 5600MHz(PC5-44800), 램 타이밍 CL36(36-36-36-89)으로 작동하며 용량은 16GB(싱글 키트)이다.

이지스 5는 이전부터 지스킬의 스탠다드 PC 메모리를 담당했던 라인업이다. 따라서 안정성과 호환성에 집중한 설계가 적용되어 히트싱크(방열판)나 RGB 조명 기능은 제외되어 있다. 단, 메모리 IC 모듈이 그대로 노출되지 않도록 지스킬의 로고와 DDR5, 이지스 5 등 지원 플랫폼과 제품명이 새겨진 라벨을 부착하였다. 또한, 라벨 상단에는 금속 재질 느낌의 포인트를 외형에 더했다.

이지스 5는 지스킬이 엄선한 IC를 사용했다. 그에 따라 인텔(Intel)과 AMD의 CPU 플랫폼을 가리지 않는 높은 호환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실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시스템 환경이 유지되도록 보조한다.

이지스 5는 히트싱크가 없어 일반 PC 메모리와 규격이 동일하다. 따라서 CPU 쿨러나 PC 케이스에 장착되는 쿨링팬 등 다른 하드웨어와 간섭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적어 다양한 PC 환경에 어울린다.

한편 이지스 5는 DDR5 메모리이므로 DDR4 메모리보다 2배 높아진 뱅크(Bank) 구조를 통해 데이터 액세스 과정에서 더 높은 가용성과 대역폭을 지원하며, 온 다이 ECC(On-Die Error Correction Code) 기술을 통한 데이터 손상 및 시스템 충돌을 방지하고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해 각종 애플리케이션 실행 시 안정도를 높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