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에센코어(ESSENCORE Limited)의 클레브(KLEVV) PC 메모리 신제품 ‘크라스(CRAS) XR5 RGB’ 시리즈를 출시했다.

크라스 XR5 RGB 시리즈는 DDR5 메모리이며 클럭 6000MHz(PC5-48000)에 램 타이밍 CL40인 모델과 클럭 7200MHz(PC5-57600)에 램 타이밍 CL36인 모델로 구분된다. 용량은 32GB 듀얼 키트(16GB 모듈 2개) 한 가지이다.

클레브 크라스 XR5 RGB 시리즈는 깔끔한 화이트 색상의 히트싱크(방열판)와 클레브 및 로고, 제품명, DDR5 플랫폼 동이 새겨진 블랙 라벨을 띠 형태로 상단에 두르고 있다. 서로 대비되는 이 두 가지 컬러는 잘 어우러져 히트싱크의 기본 컬러인 화이트 색상을 돋보이게 해준다.

크라스 XR5 RGB 시리즈의 히트싱크 상단에는 RGB LED 영역이 더해져 있다. 높은 광량과 화려한 조명 효과 구현을 위해 타원형으로 제작된 XR5 RGB의 이 RGB LED 바(Bar)는 기존 제품들과 다른 독특한 외관을 제공하며, 빛의 산란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디자인이다.

또한 에이수스(ASUS), 애즈락(ASRock), 기가바이트(GIGABYTE), MSI 등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제어 프로그램을 지원해 시스템을 이루는 다양한 하드웨어들과 일체화된 조명 효과 설정도 가능하다.

클레브 크라스 XR5 RGB 시리즈는 히트싱크 측면에 타공 느낌의 홈을 표현해 밋밋해 보일 수도 있는 외관에 포인트를 주었다. 라운드 형태로 제작된 이 홈은 단순히 시각적인 효과 뿐 아니라 메모리에서 발생하는 열을 히트싱크가 빠르게 흡수하여 배출할 수 있도록 표면적을 넓혀주는 효과가 있다.

이 밖에도 크라스 XR5 RGB 시리즈는 인텔(Intel)과 AMD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우수한 호환성을 제공하며, PMIC(Power Management Integrate Circuit)가 내장된 DDR5 메모리여서 DDR4 메모리보다 효율적인 전원 관리가 가능하다. 그리고 온-다이 ECC(On-Die Error Correction Code)를 통한 자체 오류 수정 기능으로 안정적인 시스템 환경을 보조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