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에센코어(ESSENCORE Limited)의 클레브(KLEVV) 크라스(CRAS) V RGB 시리즈 신규 용량 메모리를 출시했다.

크라스 V RGB 시리즈는 PC용 DDR5 메모리이다. 이번 신제품은 클럭 6,000MHz(PC5-48000)에 CL30인 모델과 6,400MHz(PC5-51200)에 CL32인 모델, 7,200MHz(PC5-57600)에 CL34인 모델이 있다. 용량은 모두 24GB 2개가 패키지 하나로 이루어진 48GB 듀얼 키트이며, 7,200MHz 모델을 제외한 6,000MHz, 6,400MHz 모델에만 32GB 2개 구성인 64GB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다.

클레브 크라스 V RGB 시리즈는 고품질 알루미늄 소재를 이용한 히트싱크(방열판)가 적용됐다. 2mm 두께로 제작된 이 히트싱크는 높은 열전도율과 방열 효과를 제공하며, 짙은 회색이 적용되어 단단하면서 묵직한 무게감을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크라스 V RGB 상단에는 고품질 LED 소자를 채용한 RGB 조명 영역이 갖춰져 있다. 직선으로 뻗어 있는 형태의 상단 RGB 조명 영역은 높은 광량과 시인성을 제공하며, 중앙부에는 빛이 통과할 수 있는 공간이 적용되어 바로 아래 'CRAS V RGB' 유광 메탈 소재 레터링에 빛을 반사시켜 외관에 포인트를 더한다.

또한 에이수스(ASUS), 애즈락(ASRock), 기가바이트(GIGABYTE), MSI 등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제어 프로그램을 지원해 시스템을 이루는 다양한 하드웨어들과 일체화된 조명 효과 설정도 가능하다.

클레브는 크라스 V RGB 시리즈에 10개 층으로 구성된 기판(10 Layer PCB)을 적용했다. 이는 데이터 전달 시의 노이즈를 최소화해주는 신호 무결성과 함께 열 차단 능력을 통한 제품의 높은 내구성을 제공하며, 철저한 테스트를 통해 선별된 IC 메모리를 통해 인텔(Intel)과 AMD 플랫폼을 가리지 않는 호환성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PMIC(Power Management Integrate Circuit)가 내장된 DDR5 메모리의 특징으로 인해 DDR4 메모리보다 효율적인 전원 관리를 지원하며, 온-다이 ECC(On-Die Error Correction)를 통한 자체 오류 수정 기능으로 안정적인 시스템 환경도 보조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