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비콰이어트(bq quiet!)의 CPU 쿨러 신제품 ‘다크 락’(DARK ROCK)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다크 락 프로 5’(DARK ROCK PRO 5)와 ‘다크 락 엘리트’(DARK ROCK ELITE)라는 모델이다. 두 제품 모두 듀얼 타워 규격과 짙은 블랙 색상 마감이 적용되었으며, 히트 파이프 7개를 갖추고 있다. 높이는 168mm로 동일하다.

다크 락 시리즈는 비콰이어트의 최상위 CPU 쿨러 제품에 적용되는 라인업 명칭이다. 이 중 다섯 번째 시리즈를 뜻하는 다크 락 프로 5는 비콰이어트의 최상위 쿨링팬 사일런트 윙(SILENT WING) 120mm와 이번 다크 락 시리즈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사일런트 윙 4 플러스(PLUS) 135mm가 별도 적용되었다.

사일런트 윙 4 플러스는 다크 락 프로 5의 히트싱크 상단 커버와 쿨링팬 프레임이 연결된 형태로 제작되어 히트싱크와 커버가 완벽하게 일체화된 외형을 완성한다. 이는 다크 락 엘리트 모델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었으나, 엘리트 모델은 쿨링팬 2개 모두 135mm 규격이므로 더 많은 풍량을 제공할 수 있다.

다크 락 시리즈는 전면 쿨링팬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다. 이는 사용 중인 메모리의 히트싱크 높이에 따른 장착 간섭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다크 락 프로 5 모델은 클립을 이용한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다크 락 엘리트는 레일 형태로 제작된 전용 프레임에 맞춰 쿨링팬을 5단계로 구분된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

비콰이어트의 브랜드 모토인 '저소음' 환경 구현을 위해 이번 다크 락 신제품에 적용된 쿨링팬은 작동 모드 설정이 가능하다. 상단 커버 안쪽에 있는 전용 스위치를 이용하면 저소음 모드(Q)와 성능 모드(P)중 선택이 가능하며, 이 경우 저소음 모드에서는 1500RPM, 성능 모드에서는 2000RPM까지 최대 회전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비콰이어트는 하이엔드 제품에 걸맞은 마감을 중앙 쿨링팬과 연결된 히트싱크 탑 커버에도 적용했다. 다크 락 프로 5에는 헤어라인 패널과 메쉬 패널이 결합된 디자인이, 다크 락 엘리트에는 메쉬 패널과 함게 직사각형 형태의 ARGB 조명 라인이 추가되어 있다. 여기에 양각으로 새겨진 비콰이어트 로고는 제품 외관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여준다.

마지막으로 특수 세라믹 코팅을 블랙 색상으로 적용해 디자인 면에서 일관성을 높여주며, 니켈 도금 베이스를 적용해 높은 열전도율을 지원하는 액체 금속(Liquid Metal) 성분의 서멀페이스트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