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팀그룹(TeamGroup)의 티크리에이트(T-CREATE) 클래식(Classic) 시리즈 노트북용 메모리(So-DIMM) 신제품을 출시했다.

티크리에이트는 티포스(T-FORCE)와 함께 팀그룹을 대표하는 자체 브랜드이다. '창조'를 뜻하는 명칭 그대로 다양한 창작 활동을 보조하기 위해 출범한 티크리에이트는 최신 콘텐츠 트렌드에 맞춰 영상, 사진, 촬영, 편집, 드로잉, 그래픽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에게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제품들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팀그룹의 티크리에이트 노트북용 메모리 신제품은 DDR5 규격이다. 동작 클럭은 JEDEC 표준인 5600MHz(PC5-44800)이고 램 타이밍은 CL46-45-45-90이다. 용량은 16GB, 32GB 두 가지이며 단일 모듈이다. 앞서 동일한 동작 클럭에 세부 램 타이밍이 CL46-46-46-90으로 다른 모델이 출시된 바 있어서 이번 신제품은 제품명 뒤에 세부 램 타이밍이 CL46-45-45로 구분되어 표기된다.

티크리에이트 클래식 노트북용 신제품은 블랙 색상 기판 위에 같은 계통 색상 그래핀(Graphne)과 금속 복합 소재로 이루어진 히트싱크가 부착되어 있다. 티크리에이트의 로고, 클래식 시리즈 명이 인쇄되어 제품의 라벨 역할을 겸하기도 하는 이 히트싱크는 높은 강도와 뛰어난 열전도성으로 꿈의 신소재라 불리는 그래핀을 통해 모듈에서 발생되는 발열을 빠르게 해소한다.

팀그룹 티크리에이트는 자사의 IC 선별 프로그램을 통해 엄선된 고품질 IC와 고온에도 높은 저항력을 가지는 고급 커패시터를 10층(Layer)으로 구성된 기판에 장착했다. 일반적인 메모리 제품의 8층 기판보다 노이즈 감소 효과가 높은 10층(레이어) 기판을 통해 대용량인 다수의 파일을 불러오거나 메모리 사용량이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중으로 실행할 때에도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도록 보조한다.

또한 DDR5 메모리의 특성이기도 한 낮은 작동 적압은 휴대성이 강조된 노트북 환경에서 긴 작업 시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조하며, 실시간으로 오류를 자체 수정하는 온 다이(On-Die) ECC(Error Correction Code) 기능은 갑작스러운 시스템 다운이나 애플리케이션 충돌 같은 문제를 미연에 방지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