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비콰이어트(be quiet!) 파워서플라이 신제품, 스트레이트 파워(STRAIGHT POWER) 12를 정식 출시했다.

 

스트레이트 파워 12는 비콰이어트의 파워서플라이 라인업에서 차상위 모델이다. 출력량에 따른 모델명 구별에 따라 1000W, 1200W, 1500W까지 3종이 준비됐다.

비콰이어트 스트레이트 파워 12는 현세대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는 ATX 3.0을 지원한다. 차세대 PCIe 5.0 규격 GPU를 위한 12VHPWR 커넥터가 기본 제공되며, 이전 VGA 사용자를 위한 PCIe 6+2핀 케이블도 함께 동봉되어 있다.

스트레이트 파워 12는 20, 50, 100% 로드 구간 모두에서 90% 이상의 전력 변환 효율을 지원, 관련 인증인 80플러스(PLUS)에서 플래티넘(Platinum) 등급을 갖췄다. 이는 전력 변환 효율의 지표로서, 누설 전류가 적다는 것을 의미해 발열과 고주파를 동반한 소음, 팬 소음 감소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비콰이어트 스트레이트 파워 12는 필요한 만큼만 케이블의 연결과 이용이 가능한 풀 모듈러 방식을 지원한다. 높은 유연성을 갖춘 전용 슬리브 케이블을 통해 사용자는 편리한 케이블 정리가 가능하다. 또한, 불필요한 케이블의 수가 적어지는 빈 공간만큼 공기 흐름을 증가시켜 쿨링 효율에도 이점을 제공한다.

스트레이트 파워 12에는 '저소음' 구현을 위해 동사의 사일런트 윙(Silent Wings) 시리즈의 독자 규격, 135mm 쿨링팬을 개발해 적용했다. 윤활유를 이용해 회전하는 FDB 베어링과 6극의 밀도 높은 팬 모터를 이용, 안정적인 회전을 통한 저진동, 저소음, 저전력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깔대기 형상으로 제작된 프레임 윤곽을 통해 난기류는 줄이고, 공기 유입량은 높아지도록 유도했다. 이는 곧 더 나은 발열 제어를 통한 파워서플라이는 물론, 시스템 전반에 걸친 동작 안정성과 부품 수명 증가에 기여한다.

 

이 밖에도 스트레이트 파워 12는 일본산 고품질 캐퍼시터 장착, 7가지의 다중 보호 회로 탑재, 각기 다른 공기 입, 출구 디자인을 적용, 파워서플라이 발열 제어를 위한 흡기와 배기 환경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