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리안리(LIAN LI)의 USB 2.0 헤더용 허브를 출시했다. 리안리 USB 2.0 헤더용 허브는 메인보드에 직결되는 시스템 내장용 제품이다. 9핀 헤더는 다시 9핀 소켓 3개로 나뉘어 USB 2.0을 필요로 하는 제품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에 따라 PW-U2HB, USB 2.0 1 to 3 HUB라는 제품명이 붙는다.

USB 2.0 헤더용 허브는 리안리의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 중 쿨링팬이나 쿨러와 같이 별도 컨트롤러가 동봉된 제품을 다수 연결할 수 있게 한다. 특히 메인보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USB 2.0 헤더 개수가 적을 경우 더욱 빛을 발한다.

리안리의 제품 중 USB 2.0 헤더용 허브와 이용이 가능한 제품은 유니팬(UNI FAN) SL, AL, SL V2, AL V2, SL-INF와 같은 쿨링팬 시리즈와 갈라하드(GALAHAD), 갈라하드 2 트리니티(Trinity), 그리고 곧 출시 예정인 갈라하드 2 LC가 해당된다. 이 제품들은 모두 전용 컨트롤러가 USB 2.0 헤더를 통한 전원 공급과 데이터 송수신이 이뤄지므로, 다수의 쿨링팬과 쿨러 설치 시 USB 2.0 헤더용 허브를 이용하면 간편한 연결과 선 정리가 가능하다.

USB 헤더용 허브는 리안리가 다양한 컨트롤러를 개발하며 쌓은 노하우가 적용되었다. 허브에 내장된 칩셋은 모든 연결 장치의 신호를 안정화하여 간섭 없이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하였고, 본체를 감싸는 밸크로 스트랩이 포함되어 케이블의 보관과 정리가 용이하다. 또한 접착이 가능한 자석 패드를 제공해 케이블 라우팅에 따라 PC 케이스 원하는 곳에 허브 본체를 부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