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비콰이어트(bq quiet!)의 파워 서플라이 신제품 ‘다크 파워 프로 13’(DARK POWER PRO 13)을 출시했다.

다크 파워 시리즈는 비콰이어트의 최상위 라인업이다. 그 중에서도 고출력 모델은 다크 파워 '프로'라는 별칭이 붙게 되며, 이번에 출시된 1600W 모델과 1300W 모델이 여기에 해당된다.

비콰이어트 다크 파워 프로는 새로운 파워 서플라이 표준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ATX 3.0을 지원한다. 차세대 PCIe 5.0 인터페이스 그래픽카드를 위한 12VHPWR 커넥터가 기본 제공되며, 이전 세대 그래픽카드 사용자를 위한 PCIe 6+2핀 케이블도 동봉된다.

다크 파워 프로는 10 / 20 / 50 / 100% 로드 구간 모두 90% 이상에 달하는 전력 변환 효율을 지원하며 80플러스(80PLUS) 인증은 최고 등급인 티타늄(Titanium)이다. 이는 전력 변환 과정에서 누설 전류가 적다는 것을 의미해 발열과 고주파를 동반한 소음, 팬 소음 감소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다크 파워 프로는 필요한 만큼만 케이블을 연결해 이용하는 풀 모듈러 구조이다. 유연성 높은 전용 슬리브 케이블과 함께 케이블 홀더가 제공되어 편리한 케이블 정리가 가능하다. 또한 불필요한 케이블 수가 줄어드는 공간만큼 공기 흐름을 증가시켜 쿨링 성능을 높이는 데 도움된다.

비콰이어트 다크 파워 프로는 높은 출력량을 활용해 12V 출력에 대한 멀티 또는 싱글 레일 변환 이용을 지원한다. 전용 커넥터와 스위치를 이용해 안정성을 우선한 멀티 레일, 정격 출력을 우선한 싱글 레일을 원터치로 변환할 수 있으며, 멀티 레일 출력이 필요치 않을 경우에는 제공되는 전용 점퍼를 다크 파워 프로 본체 후면에 끼워 상시 싱글 레일 출력으로 고정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비콰이어트는 브랜드의 철학이기도 한 '저소음' 구현을 위해 특허 받은 디자인을 적용한 쿨링팬을 다크 파워 프로에 장착했다. 비콰이어트의 고성능 쿨링팬 사일런트 윙(Silent Wings)에 프레임을 제거해 최적화된 공기 흐름과 저소음 동작 환경을 구현했다. 윤활유를 이용해 회전하는 FDB 베어링과 6극 팬 모터를 이용해 안정적인 회전을 통한 저진동, 저소음, 저전력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풀 사이즈 메쉬 패널과 공기 흡입구를 깔때기 형태로 제작해 원활한 공기 유입량을 증가시켜 내부 부품의 빠른 발열 해소를 돕는다.

이 밖에도 다크 파워 프로는 일본산 고품질 커패시터 장착, 일곱 가지 다중 보호 회로, 연귀 맞춤 공법을 이용해 제작한 풀 알루미늄 소재 케이스,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메탈 로고, 알루미늄 하우징에 직접 레이저 인쇄한 각종 제품 관련 인증과 안내 등, 프리미엄 제품에 어울리는 완성도를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