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아틱(ARCTIC)의 쿨링팬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아틱의 이번 쿨링팬 신제품은 80mm 규격 소형 모델이다. 80mm 규격 쿨링팬은 비교적 크기가 작은 SFF(Small Form Factor) 규격의 PC 케이스나 스팟(Spot) 쿨링이 필요한 하드웨어에 주로 사용된다.

이번 신제품은 모두 P8이라는 명칭을 가지며, 제품 스펙에 따라 P8 MAX와 P8 PWM PST로 구분된다. 이 중 P8 PWM PST 모델은 쿨링팬 5개가 패키지 하나에 담겨 밸류팩(Value Pack)이라는 별칭을 가진다.

P8 MAX는 최소 500RPM에서 최대 5,000RPM으로 작동하며 이를 통해 최대 풍량 40CFM, 최대 풍압 5.3mmH2O를 제공한다. P8 PWM PST는 200~3,000RPM, 최대 풍량 23.4CFM, 최대 풍압 1.9mmH2O를 제공한다.

아틱 P8 MAX는 특유의 높은 PRM이 고정압 발생에 유리한 것을 이용, 방열판이나 라디에이터, 핀 홀 또는 필터와 같은 장애물을 냉각풍이 통과하기 용이하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이에 맞춰 높은 RPM을 원활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듀얼 볼 베어링(Dual Ball Bearing) 방식을 적용하였다.

P8 PWM PST 제품은 동명의 120mm 모델, P12 PWM PST의 규격 파생 모델이다. 원형과 마찬가지로 플러그와 터미널로 연결된 PWM 소켓 케이블이 하나 더 추가되어 있다. 이러한 연결 방식을 이용하면 다수의 쿨링팬을 연속해서 연결해 하나로 통일된 컨트롤이 가능하며, 간편하고 깔끔한 선정리 환경까지 갖출 수 있다. 총 5개가 패키지 하나로 제공되는 P8 PWM PST는 이러한 이점을 극대화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탄소 중립을 실현하고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아틱의 정책에 따라 간소화된 포장재와 전자 매뉴얼 제공 방식은 불필요한 패키지 구성을 제거해 생산 단가를 낮출 수 있어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제품 가격을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