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쿨링팬 신제품 ‘TL-B12 익스트림(EXTREM) LCP’를 출시했다.

TL-B12 익스트림 LCP는 서멀라이트의 최상위 쿨링팬 모델로 120mm 규격 제품이다. 쿨링팬 모서리에는 교체 장착이 가능한 보라색 고무(Rubber) 패드가 동봉되어 외관을 부각시킬 수 있으며, 개선된 듀얼 볼 베어링(Dual Ball Bearing) V2가 적용되어 더 안정적인 회전, 낮은 작동 소음, 더 길어진 제품 수명을 제공한다.

서멀라이트는 TL-B12 익스트림 LCP의 임펠러 소재로 액정 폴리머(Liquid Crystal Polymer, LCP)를 사용했다. 액정 폴리머는 일반 플라스틱과 달리 열이 가해져도 결정 상태를 유지한 채 성형이 가능한 소재의 특성상 내열성과 강도가 높고, 미세 가공이 가능해 자동차, 전기, 전자, 항공 우주 과학과 같은 전문 분야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소재이다. 이러한 특성에 따라 TL-B12 익스트림 LCP는 임펠러의 형태를 유지하며 안정적으로 회전이 가능하고, 고속 회전 시에도 진동이 적어 안정성과 함께 고풍량, 고풍압 발생에 유리하다.

TL-B12 익스트림 LCP는 임펠러와 프레임 사이의 간격을 최소화했다. 이러한 긴밀한 간격 설계는 공기 흐름을 효율적으로 유도해 바람이 새어 나가는 것을 방지하며, 동작 소음도 줄일 수 있어 정숙한 시스템 환경 구성에 도움을 준다.

서멀라이트 TL-B12 익스트림 LCP는 뛰어난 내구성과 회전력을 발휘하는 듀얼 볼 베어링 V2와 3상 6극 모터를 채용했다. 고속 회전이 가능한 이 구성은 부드럽고 안정적인 회전력과 긴 동작 수명을 지원하고 수평, 수직으로 3축 교정을 적용한 밸런스 디스펜싱(Balance Dispensing) 임펠러를 통해 고속 회전에 따른 충격 흡수도 가능해 진동 완화와 성능 안정 효과를 동시에 발휘한다.

또한 4핀 PWM 기능이 적용되어 PC 사용률에 따라 회전수를 자동으로 조정한다. 작동 속도는 최대 2,150RPM, 최대 풍량 69CFM, 최대 풍압 2.87mm H2O이다. 따라서 PC 케이스 내부에 발열 해소를 위해 충분한 공기를 불어넣고 열기는 빠르게 배출할 수 있다.

서멀라이트 TL-B12 익스트림 LCP는 1개 제품이 하나의 패키지로 이루어진 1팩(PACK)과 3개가 하나의 패키지에 담긴 3팩 제품으로 판매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