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리안리(LIAN LI)의 일체형 수랭 쿨러 신제품 갈라하드 2 LCD 시리즈를 출시했다.

갈라하드 2 LCD 시리즈는 리안리 최초의 일체형 수랭 쿨러 갈라하드의 후속 모델이자 앞서 출시된 트리니티(Trinity) 시리즈의 파생 모델이다. 지난 6월 대만 컴퓨텍스에서 최초로 공개되었던 갈라하드 2 LCD는 블랙과 화이트의 색상 구분, 360mm, 280mm 등 라디에이터 크기에 따른 규격 구분으로 나뉘어진 4개 모델이 갖춰져 있다.

리안리는 갈라하드 2 LCD 시리즈 워터 펌프에 아세텍(Asetek)의 최신 규격 8세대 펌프를 적용했다. 아세텍은 일체형 수랭 쿨러의 핵심 부품인 워터 펌프 전문 제조사로서 뛰어난 쿨링 성능과 안정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갈라하드 2 LCD 시리즈는 워터 펌프 상단에 2.88인치 규격 IPS 패널 LCD가 적용되었다. 480x480 해상도인 이 LCD는 밝기 500니트(Nits)와 24bit 트루 컬러(True Color)로 작동해 선명하고 뚜렷한 이미지 표현, 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 갈라하드 2 LCD 시리즈 워터 펌프 상단에 적용된 2.88인치 규격 IPS 패널 LCD
▲ 갈라하드 2 LCD 시리즈 워터 펌프 상단에 적용된 2.88인치 규격 IPS 패널 LCD

리안리는 갈라하드 2 LCD에도 자사의 통합 관리 프로그램 'L-커넥트 3'(L-Connect 3)를 확장 적용하였다. 사용자는 이 L-커넥트 3를 통해 LCD에 다양한 하드웨어 정보를 시각화할 수 있으며, 이는 다시 레이어 4개로 나누어 표현할 수 있어 시각적인 입체감을 더욱 배가시킨다. 또한 스크린 캡쳐 기능을 지원해 좋아하는 게임 화면, 영상 콘텐츠 등을 캡쳐 한 뒤 내장된 편집 도구를 이용, 비디오 또는 이미지로 이를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도 있다.

갈라하드 2 LCD 시리즈는 별도 제작된 전용 쿨링팬이 라디에이터에 설치된 상태로 제공된다. 이 쿨링팬은 최대 2,450RPM, 최대 풍량 79.9CFM, 최대 풍압 3.26mmH2O을 제공해 빠르게 CPC 발열을 외부로 발산할 수 있다. 그리고 데이지 체인(Daisy Chain)을 지원해 케이블 하나만으로도 다수의 쿨링팬을 모두 제어할 수 있으며, ARGB(Addressable RGB, 주소 지정식 RGB)를 지원해 시스템에 통일된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서멀 그리스는 콜드 플레이트에 도포된 상태로 제공되며 튜브 커넥터는 360도 회전하는 구조여서 PC에 제품을 조립할 때 편리하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