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메인보드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 이하 STCOM)는 독보적인 오버클러킹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메인보드 'ASUS ROG MAXIMUS Z790 APEX ENCOR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SUS ROG MAXIMUS Z790 APEX ENCORE는 기존 Z790 APEX와 비교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갖추고 있다. 전원부의 경우 CPU에 할당되는 24페이즈의 전원부를 포함하여 메모리 컨트롤러, PCIe 등을 위한 2페이즈의 보조 전원부가 추가되었다. 보조기능을 제공 시 필요한 전력을 더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ASUS의 ROG MAXIMUS APEX 모델은 오버클러킹에 특화된 설계로 오버클럭 매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Z790 APEX ENCORE에는 더 강력하고도 안정적인 오버클럭 퍼포먼스를 위해 DIMM Flex라는 새로운 옵션을 제공한다. 신규 인텔 14세대 리프레시 전용 ROG STRIX 및 ROG 메인보드에만 지원하는 DIMM Flex 기능은 메모리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클럭과 타이밍이 사전에 설정한 수치로 변경되는 기능이다. 온도에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해당 기능을 통해 더 효과적인 메모리 오버클러킹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차세대 Wi-Fi 버전인 WiFi 7 모듈이 새롭게 적용됐다. WiFi 7은 46Gbps의 속도와 최대 320MHz의 대역폭을 제공한다. 이는 기존 WiFi 6E 대비 약 4.8배 높은 처리 속도와 2배 높은 채널 대역폭으로 사용자가 쾌적한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이엔드 메인보드에 걸맞게 M.2 SSD 장치를 볼트 없이 간편하게 설치 및 분리할 수 있는 M.2 Q-Latch와 PC 구성부품의 상태를 알 수 있는 Q-LED, 쉬운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가능한 BIOS FlashBack 버튼 등 사용자의 편의성 기능도 설계되었다.

ASUS ROG MAXIMUS Z790 APEX ENCOR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TCOM 홈페이지  또는 STCOM에서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