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 메인보드 국내 유통사인 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 이하 STCOM)가 기존에 AMD 라이젠 프로세서 전용 메인보드로만 출시되었던 ‘DARK HERO’ 시리즈를 1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용 메인보드로도 라인업을 확장했다. 신제품 이름은 ‘ASUS ROG MAXIMUS Z790 DARK HERO’이다

ASUS ROG MAXIMUS Z790 DARK HERO는 하이엔드 시리즈인 만큼 인텔 14세대 CPU의 높은 성능을 최대한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대형 알루미늄 히트싱크와 20+1페이즈의 전원부와 함께 메모리 컨트롤러, PCIe 등을 추가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2페이즈의 언코어 전원부를 제공하여 더 효과적인 퍼포먼스를 이끌어낼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메모리 오버클럭 기술인 DIMM Flex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통해 메모리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클럭과 타이밍을 사전에 설정한 수치로 변경할 수 있어서 더 효과적인 메모리 오버클럭을 할 수 있다.

와이파이 7(WiFi 7) 모듈도 적용되었는데 이를 통해 최대 46Gbps에 달하는 속도와 최대 320MHz에 달하는 대역폭을 제공하는 무선 네트워크를 구성 가능하다. 기존 와이파이 6E(WiFi 6E)와 비교하면 속도는 약 4.8배 더 빠르고 대역폭은 2배 더 높은 수준이다.

그 외에도 PCIe x16 슬롯에 장착된 그래픽카드를 쉽게 분리할 수 있는 Q-Release 버튼, 와이파이 모듈에 안테나를 쉽게 설치할 수 있는 Q-Antenna, M.2 SSD 장치를 볼트 없이 간편하게 설치 및 분리할 수 있는 M.2 Q-Latch 등 사용자를 위한 편의성 높은 기능도 다수 적용되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