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 이하 STCOM)가 커스텀 수랭 시스템을 지원하는 메인보드인 ‘ASUS ROG MAXIMUS Z790 FORMULA’를 출시했다.

ASUS ROG MAXIMUS Z790 FORMULA는 커스텀 수랭 쿨러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전원부 방열판에 ASUS Hybrid Chill 워터 블록이 적용되었다. 이 워터 블록에는 부식에 강하면서도 뛰어난 발열 제어 성능을 보여주는 구리 수로 설계가 포함되었고 G1/4 산업 표준 규격인 스레드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다양한 커스텀 수랭 쿨러와 높은 호환성을 보여준다. 전원부는 VCORE 20+1페이즈 전원부와 2페이즈 언코어 전원부를 제공하여 안정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ASUS ROG MAXIMUS Z790 FORMULA는 새로운 메모리 오버클럭 기술인 DIMM Flex 기능이 제공된다. DIMM Flex는 메모리의 온도에 맞춰 클럭과 타이밍이 사전에 설정한 수치로 자동 변경되는 기능으로 더 효과적인 메모리 오버클럭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Z790 포뮬라는 와이파이 7(WiFi 7)을 비롯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기존 와이파이 6E와 비교하여 약 4.8배 높은 처리 속도(46Gbps)와 2배 높은 320MHz의 채널 대역폭으로 신속한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WiFi 모듈에 안테나를 쉽게 설치할 수 있는 Q-Antenna, 확장 카드와 M.2 SSD를 간편하게 설치 및 분리할 수 있는 Q-Release와 M.2 Q-Latch도 설계되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