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Technology Co., LTD (이하 기가바이트)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 (대표 차중석)는 2023년 10월 18일 1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랩터레이크 리프레시를 지원하는 GIGABYTE Z790 AORUS X 메인보드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1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기가바이트 메인보드는 플래그십 Z790 AORUS XTREME X부터 다목적 Z790 AORUS ELITE X까지 나뉜다. X Gen 시리즈는 1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DDR5 메모리를 빠르게 구동하게 설계됐다.

AORUS Z790 X Gen 메인보드는 최대 DDR5 XMP-8266MHz 클럭을 지원하고 DDR5의 고성능을 위해 새롭게 백 드릴링 기술을 도입해 신호 무결성을 향상시켜 시스템 성능과 신뢰성을 높혔다.

 

AORUS Z790 X Gen 메인보드는 새로운 DIY 친화적인 구조, 효율적인 쿨링 설계, Ultra Durable 강화 및 최첨단 Wi-Fi 7 지원 등 여러가지로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새로 설계된 M.2 EZ-Latch Click을 사용해 M.2 EZ-Latch Plus와 결합 후 M.2 방열판을 나사 없이 설치할 수 있다.

 

전용 백플레이트에 강하게 고정된 매끄러운 일체형 디자인의 PCIe UD 슬롯 X는 지지 하중 용량을 58KG까지 높였고, 새로 출시된 초고성능 안테나는 Wi-Fi 7과 결합하면 방향성 및 무지향성 특성을 모두 결합해 빠르며 안정적인 무선 신호를 제공한다.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외에도 사용자 중심의 UC BIOS를 도입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고 사용자 정의 및 이지 모드 단축키 설정이 가능한 Quick Access 패널을 갖추는 등 새로운 UI 및 UX를 제공한다. PerfDrive는 1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맞는 최적화를 구현한다. Instant 6GHz 모드를 사용하면 6.2GHz까지 오버클러킹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