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Technology Co., LTD(이하 기가바이트)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은 최신 PCIe 5.0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최대 12,400MB/s 읽기 속도를 자랑하는 GIGABYTE SSD 신제품 'GIGABYTE AORUS Gen5 12000 SS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TB와 1TB 용량의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이는 GIGABYTE AORUS Gen5 12000 SSD는 최신 Intel 및 AMD 플랫폼을 위한 PCIe 5.0 인터페이스 기반의 모델로, 최대 12,400MB/s의 빠른 속도를 통해 PCIe 4.0 SSD 대비 70% 높은 읽기 및 쓰기 처리가 가능하다. 다수의 파일을 읽고 쓰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속도 저하를 방지하기  위한 DRAM 캐시도 적용됐다.

GIGABYTE AORUS Gen5 12000 SSD는 발열 제어를 위해 2개의 히트 파이프와 적층 핀으로 구성된 M.2 Thermal Guard XTREME 나노코팅 방열판이 제공된다. 이 방열판을 통해 수동적인 공기 흐름을 가진 PC 시스템에서도 SSD 냉각을 돕는다.

이 외에도 GIGABYTE Control Center(GCC)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Secure Erase 및 펌웨어 업데이트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GIGABYTE 본사의 공식 서비스 규정에 따라 5년간의 무상 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제이씨현플레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