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가 서울 신사동 에어드랍 스페이스에 ‘더-바 바이 에어드랍(THE-BAR by Airdrop)’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11월 21일 공식 오픈을 시작으로 2024년 4월까지 약 6개월간 운영되는 디아지오의 더-바 바이 에어드랍 팝업스토어는 영국 런던 디아지오 본사의 스토어 겸 바(bar) ‘더-바 앳홈(THE-BAR at Home)’의 연장선으로, 위스키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진 한국 고객들에게 다양한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 11월 11일 디아지오의 ‘2023 스페셜 릴리즈’ 구매를 위해 ‘더-바 바이 에어드랍’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고객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 11월 11일 디아지오의 ‘2023 스페셜 릴리즈’ 구매를 위해 ‘더-바 바이 에어드랍’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고객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더-바 바이 에어드랍에서는 매월 다양한 신제품 행사가 진행된다. 11월에는 이달 초 출시된 한정판 컬렉션 ‘2023 스페셜 릴리즈’ 위스키 클래스와 ‘월드클래스 5분 홈레시피 칵테일 클래스’가 예정돼 있다.

먼저 픽업 존은 데일리샷에 공식 스토어 형태로 마련된 ‘더-바’에서의 구매한 제품을 픽업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인스타그래머블’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인 미디어 파사드 존에서는 휴양지에 온 듯한 편안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위스키 바 및 라운지 존에서는 웰컴 하이볼 혹은 월드클래스 우승 레시피의 칵테일을 즐기거나, 위스키 취향을 알아볼 수 있는 클래스를 진행한다. 브랜드 셀러 존은 디아지오의 다양한 제품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더-바 바이 에어드랍 팝업스토어는 2024년 4월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네이버 방문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더-바 바이 에어드랍을 방문하는 더-바 가입 회원 고객에게는 웰컴 드링크가 제공된다.

디아지오 이커머스 매니저 이광훈 차장은 “이번 더-바 바이 에어드랍 팝업스토어는 디아지오가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며 “나만의 취향을 알고자 하는 분들에게 전문가가 진행하는 위스키 클래스 등 품격있는 음주 문화를 소개하고, 나아가 고객들이 디아지오의 브랜드를 더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6개월에 걸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바 바이 에어드랍 팝업스토어의 운영을 맡은 메이드코퍼레이션 김민 대표는 “세계에서 10번째로 한국에 진출한 더-바의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더-바 바이 에어드랍을 통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는 혁신적인 주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바는 디아지오가 조니워커, 기네스를 비롯한 다양한 주류 브랜드를 소개하고 최상의 주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선보인 글로벌 디지털 허브다. 국내에서는 데일리샷과 협업을 통해 올해 7월 론칭했다. 더-바를 통해 소비자들은 디아지오의 다양한 주류 탐색부터 데일리샷에 공식 스토어 형태로 마련된 ‘더-바’에서의 구매와 픽업 그리고 완벽한 한 잔의 음료를 즐기는 레시피 등에 이르기까지 홈 바 모든 과정의 콘텐츠를 원스톱으로 경험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